본문 바로가기

Gadgets

TV를 더욱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방법! 이노피아 매직캐스트 IMT-M350D 사용기!

반응형

 

 

최근 발표되고 있는 스마트TV들은 정말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러한 기능들을 사용하기 위해서 구형TV를 버리고 새로운 텔레비전을 구입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구형TV들을 스마트TV처럼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스마트 동글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이번 리뷰에서는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각 종 콘텐츠들을 구형TV에서 감상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리모컨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이노피아 매직캐스트 IMT-M350D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노피아 매직캐스트 IMT-M350D의 박스를 살펴보면 전체적인 크기는 작은 편이었고 상단에는 이노피아 홈페이지 주소가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박스의 뒷면을 살펴보면 이노피아 매직캐스트 IMT-M350D에서 지원되는 기능들이 설명되어 있었는데 미러링은 물론이고 원드라이브를 이용한 클라우드 플레이 기능도 제공이 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고 내부를 살펴보면 이노피아 매직캐스트 IMT-M350D 본체가 플라스틱 지지대에 고정되어 있었고 아래쪽에는 각 종 액세서리들을 수납되어 있었습니다.

 

 

 

 

 

이노피아 매직캐스트 IMT-M350D를 살펴보면 크기는 105 x 42 x 15mm이고 무게는 40g이었는데 크게 부담되지 않는 사이즈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이노피아 매직캐스트 IMT-M350D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검정색과 붉은색 투톤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실제로 사용을 할 때에는 붉은색의 실리콘 케이스를 벗겨서 사용을 해야 합니다.

 

 

 

 

반대쪽을 살펴보면 동작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파란색 LED가 배치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겉면의 실리콘 커버를 제거하면 위와 같은 모습인데 외부에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분들은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 옮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노피아 매직캐스트 IMT-M350D의 겉면을 살펴보면 작은 구멍들이 뚫려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내부의 열기를 외부로 배출하기 위한 목적으로 보입니다.

 

 

 

 

이노피아 매직캐스트 IMT-M350D의 옆면에는 HDMI 1.4a 규격의 커넥터가 배치되어 있는데 본체를 바로 텔레비전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반대쪽에는 시리얼 넘버가 인쇄되어 있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노피아 매직캐스트 IMT-M350D에 전원을 공급하기 위한 마이크로 USB 커넥터도 탑재가 되어 있었는데 동봉되어 있는 어댑터를 이용해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어댑터를 연결하면 위와 같이 LED가 파란색으로 점등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노피아 매직캐스트 IMT-M350D에 포함되어 있는 액세서리들을 살펴보면 사용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었는데 이러한 종류의 제품을 처음 사용해 보는 분들은 한 번 정도는 읽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노피아 매직캐스트 IMT-M350D에 전원을 공급하기 위한 마이크로 USB 케이블도 하나 포함이 되어 있는데 길이가 넉넉한 편이라서 웬만한 거리에서도 무난하게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길지 않은 길이의 HDMI 연장 케이블도 하나 포함이 되어 있었는데 이노피아 매직캐스트 IMT-M350D 본체를 바로 텔레비전에 연결할 수 없는 경우에 사용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노피아 매직캐스트 IMT-M350D에 전원을 공급하기 위한 어댑터도 동봉되어 있었는데 아래쪽에 USB 케이블을 연결해서 사용을 하는 제품이었습니다.

 

 

 

 

어댑터의 스펙을 살펴보면 5V, 1A였는데 만약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텔레비전에서 1A 정도의 출력을 내는 USB 커넥터가 탑재되어 있다면 해당 커넥터에 연결을 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이노피아 매직캐스트 IMT-M350D를 텔레비전에 연결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텔레비전의 뒤쪽이나 옆쪽에 배치되어 있는 HDMI 커넥터에 연결해 주면 됩니다.

 

 

 

 

만약 텔레비전의 위치나 HDMI 커넥터의 방향 때문에 이노피아 매직캐스트 IMT-M350D를 바로 연결하기 어렵다면 동봉되어 있는 HDMI 연장 케이블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노피아 매직캐스트 IMT-M350D를 장착하고 전원을 공급하면 구글에서 전용 앱을 설치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고 안정적인 동작을 위해서는 전용 어댑터의 사용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이노피아를 검색하면 이노피아 스마트 리모컨을 설치할 수 있는데 블루투스로 이노피아 매직캐스트 IMT-M350D와 연동되어서 각 종 기능들을 컨트롤 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이노피아 스마트 리모컨의 설치가 완료되면 설정의 다음 단계로 넘어가게 되는데 우선 화면의 크기를 조정할 수 있는 메뉴가 표시됩니다.

 

 

 

 

이노피아 매직캐스트 IMT-M350D의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Wi-Fi 연결이 필수적인데 2.4GHz는 물론이고 5GHz도 지원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Wi-Fi의 설정이 완료된 후에는 자동으로 펌웨어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는데 이 때 전원이 꺼지지 않도록 주의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노피아 매직캐스트 IMT-M350D의 부팅이 완료되고 홈 화면을 살펴보면 각 종 메뉴들이 격자 형태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고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각 종 기능들을 실행시켜 줄 수 있습니다.

 

 

 

 

날씨를 확인해 보면 오늘과 주간 날씨를 지역별로 확인해 볼 수 있고 오른쪽 상단에는 현재 시간이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노피아 스마트 리모컨에서 뉴스를 선택하면 여러 신문사들의 뉴스들을 텔레비전에서도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노피아 매직캐스트 IMT-M350D에는 클라우드에 접속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마이크로소프트의 원드라이브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 들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원드라이브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을 재생해 보았는데 15GB 정도의 공간이 무료로 제공이 되기 때문에 가볍게 사용하기에는 부족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노피아 매직캐스트 IMT-M350D에는 스마트폰의 화면을 텔레비전에서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는 미러링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상당히 유용한 편입니다.

 

 

 

 

미러링 기능은 안드로이드 4.2 버전 이상인 스마트폰과 윈도우 8.1에서 지원이 되는데 스마트폰의 화면을 여러 사람과 공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 제가 즐겨 플레이하고 있는 클래시 오브 클랜과 같은 게임도 큰 텔레비전 화면에서 확인해 볼 수 있는데 비즈니스 목적으로 각 종 문서들을 프레젠테이션 하는 용도로 사용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슬라이드쇼 기능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들을 텔레비전에서 음악과 함께 확인해 볼 수 있는데 미리 스마트폰의 사진들을 이노피아 매직캐스트 IMT-M350D로 전송해 주어야 합니다.

 

 

 

 

사진들은 위와 같은 모습으로 슬라이딩이 되는데 가족들의 사진들을 화면의 큰 텔레비전에서 같이 보면 또 다른 감동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이노피아 매직캐스트 IMT-M350D의 다양한 기능들 중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유용하다고 생각했던 기능은 바로 유튜브 동영상을 볼 수 있는 비디오 클립이었습니다.

 

 

 

 

비디오 클립을 이용하면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동영상들을 텔레비전으로 감상할 수 있는데 유튜브에는 정말 많은 종류의 동영상들이 업로드되어 있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쉐어링 기능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과 동영상을 텔레비전에서 확인해 볼 수 있는데 코덱에 따라서 재생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 오디오를 이용해서 스마트폰의 음악을 텔레비전을 통해서 감상할 수 있는데 만약 자신의 텔레비전에 좋은 품질의 스피커가 연결되어 있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설정을 확인해 보면 Wi-Fi나 화면크기, 배경 이미지들을 변경해 줄 수 있는데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시스템 설정에서는 펌웨어 업데이트 알림을 받거나 시스템 설정을 초기화할 수 있는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노피아 매직캐스트 IMT-M350D를 이용하면 구형TV들을 간단하게 스마트TV로 전환할 수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는 유튜브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스마트폰의 화면을 바로 TV에서 확인해 볼 수 있는 미러링 기능은 상당히 유용하다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안드로이드 용으로 제공이 되고 있는 이노피아 스마트 리모컨의 완성도도 높은 편이어서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