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2월 삼성전자에서는 갤럭시 S시리즈의 다섯 번째 제품인 삼성 갤럭시 S5를 발표했는데 전체적인 스펙은 무난한 편이었지만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엄청난 혹평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새롭게 출시되는 갤럭시 S시리즈는 디자인에 많은 신경을 쓸 것이라는 예측이 많았는데 이번 MWC 2015에서 정말 세련된 형태의 삼성 갤럭시 S6가 발표되었는데 과연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S6은 메탈과 글래스로 제작이 되었고 컬러를 살펴보면 화이트 펄, 블랙 사파이어, 골드 플래티넘, 블루 토파즈로 구성되어 있는데 실제 사진들을 확인해 보면 발색이 상당히 뛰어난 편이었습니다.
삼성 갤럭시 S6의 디스플레이는 5.1인치 쿼드HD(2560 x 1440)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고 상단에는 500만 화소의 셀프 카메라가 채택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지문 인식 방식이 스와이프에서 에어리어 방식으로 변경되었는데 인식률이 삼성 갤럭시 S5에 비해서 높을 것 같습니다.
삼성 갤럭시 S6의 뒷면을 살펴보면 16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 OIS와 위상차 AF 기술을 탑재하고 있고 0.7초 정도면 동작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심장 박동 인식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삼성 갤럭시 S6의 두께는 약 6.8MM로 상당히 얇은 편이었고 전원 버튼의 위치도 이전 제품과 비교해 보면 약간 아래쪽에 배치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제품은 배터리가 내장되었고 별도의 마이크로 SD 슬롯은 제거되었습니다.
삼성 갤럭시 S6의 CPU는 엑시노스 7420 옥타코어 프로세서가 채택되었고 메모리는 LPDDR4 3GB가 채택되었는데 스냅드래곤 810에 비해서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무선 충전을 위한 기능들이 기본으로 탑재되었습니다.
지금까지 MWC 2015에서 발표된 삼성 갤럭시 S6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 삼성 갤럭시 S5에 비해서 모든 부분들이 개선되었고 특히 디자인이 크게 변경되었다는 점이 차별전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엑시노스 7420 옥타코어 프로세서와 UFS 2.0 규격의 내장 메모리가 적용되었다는 점도 사용자들에게 큰 장점으로 다가올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