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가격이 깡패다! 샤오미의 새로운 액션캠 Xiaomi Yi Camera 공식 발표

반응형

 

 

최근 익스트림한 스포츠는 물론이고 우리들의 일상생활을 동영상으로 촬영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액션 캠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고프로가 있습니다. 고프로는 좋은 성능을 보여주기는 하지만 조금 부담스러운 가격을 가지고 있어서 잡프로라고 불리는 아류 제품들도 관심을 받고 있는데 이번에 샤오미에서 정말 저렴한 가격의 액션캠이 출시되었는데 과연 어떤 제품인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액션캠은 일반적인 디지털 카메라와는 조금 다른 형태로 디자인되어 있는데 아무래도 다양한 액세서리들과의 호환성을 높이기 위해서 네모난 형태를 가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Xiaomi Yi Camera의 스펙을 살펴보면 1600만 화소의 소니 Exmor R BSI CMOS 센서가 채택되었고 조리개는 F2.8입니다. 그리고 화각은 155도로 조금은 좁은 편이었습니다. 그 외에도 동영상은 1080P/60fps, 720P/120fps, 480P/240fps를 지원합니다.

 

 

 

 

Xiaomi Yi Camera에는 블루투스와 와이파이 기능이 내장되어 있는데 전용 앱을 통해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능들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Xiaomi Yi Camera는 기본/여행 버전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기본 버전은 399위안(6 9천원)이고 셀카봉이 포함되어 있는 여행버전은 499위안(87천원)으로 상당히 저렴한 편입니다. 그렇지만 아직 다양한 액세서리들은 판매되고 있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샤오미의 새로운 액션캠 Xiaomi Yi Camera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가장 큰 특징은 짭프로라고 불리는 제품들보다도 저렴한 가격에 제공이 된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디자인도 나쁘지 않아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샘플 비디오를 보면 스펙에 비해서는 부족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조금 더 튜닝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