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이 영어를 비롯한 다른 나라의 언어를 공부하는데 가장 많이 활용하는 디지털 제품은 바로 전자사전인데 아날로그 사전에 비해서 빠른 검색 속도를 보여주는 것은 물론이고 발음을 확인하거나 퀴즈를 푸는 등 언어를 더욱 다각도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전자사전은 지속적으로 발전을 하면서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하고 있는데 이번 리뷰에서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해서 인터넷 강의 재생 기능까지 탑재한 에듀플레이어 에듀딕7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듀플레이어 에듀딕7에는 마이크로 USB 커넥터가 부착되어 있는데 컴퓨터나 스마트폰용 어댑터를 이용해서 간편하게 충전을 시켜줄 수 있습니다.
에듀플레이어 에듀딕7에는 안드로이드 4.4 킷캣이 설치되어 있는데 바탕화면은 일반적인 태블릿들과 큰 차이가 없는 편이었고 각 종 학습자료들은 별도의 폴더로 묶여 있었습니다.
바탕화면의 오른쪽 상단을 쓸어 내리면 밝기를 조절하거나 Wi-Fi, 배터리 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는 메뉴가 배치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홈 버튼을 비롯한 각종 컨트롤 버튼들은 하단에 소프트웨어 방식으로 구현이 되어 있었고 멀티미디어 버튼을 누르면 이전에 실행시켰던 앱들의 리스트를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에듀플레이어 에듀딕7에는 68종의 사전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다양한 앱들이 미리 설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듀플레이어 에듀딕7의 내부 구조는 안드로이드 태블릿과 동일하기 때문에 위젯들도 일반적인 태블릿들과 동일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에듀플레이어 에듀딕7에 각 종 인강을 전송하기 위해서는 컴퓨터와 연결을 해주어야 하는데 화면의 오른쪽 하단에 배치되어 있는 USB 저장소 사용이라는 아이콘을 선택해 주어야 대용량 저장소로 인식을 하게 됩니다.
에듀플레이어 에듀딕7에는 총 68종의 사전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는데 일부 사전들은 Wi-Fi를 이용해서 미리 사전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데 종류가 많기 때문에 제법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에듀플레이어 에듀딕7의 바탕화면을 살펴보면 각 종 교육 콘텐츠들이 폴더로 묶여 있었는데 가장 첫 번째 폴더에는 고릴라 토익과 미녀와 야수 그리고 각 종 연표들이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고릴라 토익은 1부터 3까지로 구분되어 있었는데 모의고사를 실제 음성과 함께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미녀와 야수나 오페라의 유령 같은 콘텐츠들도 포함이 되어 있었는데 영문과 음성으로 내용을 살펴볼 수 있어서 가볍게 살펴보기 좋은 편이었습니다.
에듀플레이어 에듀딕7에는 세계사, 한국사, 중국사 연표 등이 설치되어 있었는데 지도나 왕으로 분류가 되어 있어서 상당히 유용한 편이었습니다.
두 번째 폴더에는 고교생을 위한 각 종 용어 사전들이 포함되어 있었는데 국사와, 세계사, 생물, 물리, 사회 등 범위가 넓은 편이었습니다.
각 종 용어 사전은 단순한 텍스트로만 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그림이나 사진으로도 설명되어 있어서 쉽게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폴더에는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을 비롯해서 다국어 그림사전이나 상식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앱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에는 다양한 종류의 내용들이 그림과 함께 설명이 되어 있었는데 간단하게 각 종 궁금한 부분을 검색해 보기 좋은 편이었습니다.
다국어 그림 사전을 확인해 보면 다양한 그림에 맞춰서 해당하는 단어를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어로 확인해 볼 수 있었는데 여러 언어들을 비교해서 공부하는 분들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네 번째 폴더에는 YBM 국어, 영한영, 일한일 등의 사전과 함께 랜덤하우스 영영 사전도 포함이 되어 있었는데 주요 사전 기능들은 별도의 단축키를 통해서 빠르게 접근을 할 수 있습니다.
에듀플레이어 에듀딕7에는 랜덤하우스 영영 사전이 포함되어 있는데 단어의 미묘한 뉘앙스를 확인해 보는 용도로 사용을 하면 좋은 편입니다.
에듀플레이어 에듀딕7에는 YBM 올인올 영한, 한영 사전이 포함되어 있는데 각 각 46만, 39만 6천 어휘가 탑재되어 있어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데 부족하지 않을 것으로 판단이 되었습니다.
다섯 번째 폴더에는 프랑스어, 독일어를 비롯한 13종의 다국어 사전이 포함되어 있었는데 관련 언어를 공부하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다국어 사전은 영어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데 만약 모르는 단어가 있으면 복사를 해서 다른 사전을 통해서 의미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여섯 번째 폴더에는 한자나 영어 단어를 암기할 수 있는 앱들이 준비되어 있었는데 자주 틀리는 우리말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 독특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사자성어를 확인해 보면 중간에 의미가 표시되고 아래쪽에 한문이 표시되는데 퀴즈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가볍게 살펴보기 좋은 편이었습니다.
최근 우리말도 틀리는 경우가 많은데 혼동되기 쉬운 우리말들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앱은 개인적으로 상당히 유용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영어 단어를 암기하기 위한 앱들도 준비되어 있었는데 그림과 함께 음성으로도 설명이 되어서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가 가능했습니다.
한자 1800자 쓰기의 경우에는 에듀플레이어 에듀딕7의 터치 스크린을 이용해서 직접 한자를 획순으로 암기할 수 있다는 점이 독특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에는 여행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회사 사전들이 포함되어 있었는데 영어 뿐만 아니라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등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주머니속의 여행 영어를 확인해 보면 회화나 여행준비, 도착편 등 여러 상황에 맞는 문장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여러 상황들이 한국어, 영어, 한국어 발음으로 표시되어 있었고 문장을 선택하면 음성으로도 발음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에듀플레이어 에듀딕7의 독특한 점은 단순히 전자사전으로만 활용이 가능한 것이 아니라 인강도 시청이 가능하다는 부분인데 DRM이 걸려 있는 콘텐츠들도 재생이 가능합니다.
Eduplayer라는 전용 앱을 이용하면 각 종 인강 사이트들의 DRM이 걸려있는 인강 등을 수강할 수 있는데 지원 범위는 점차 확대된다고 합니다.
Eduplayer의 옵션을 살펴보면 재생 속도 변경은 물론이고 북마크 기능도 제공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duplayer의 유용한 부분 중에 하나는 위와 같이 멀티태스킹 기능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인강을 시청하는 것과 동시에 모르는 단어의 내용을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에듀플레이어 에듀딕7에는 안드로이드 4.4 킷캣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서 공부에 관련된 앱들을 추가해 줄 수 있습니다.
에듀플레이어 에듀딕7에서는 메가스터디의 다양한 인강들도 문제없이 시청이 가능했고 배속 재생 기능도 지원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듀플레이어 에듀딕7에는 68종의 사전 콘텐츠가 탑재되어 있었는데 다양한 사전들은 물론이고 보다 효율적인 학습을 도와주는 다양한 앱들이 준비되어 있어서 공부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종류의 전자사전들과는 다르게 내부 구조가 인강용 태블릿과 동일하기 때문에 교육과 관련된 안드로이드 앱들을 추가할 수 있다는 점과 DRM이 걸려 있는 각 종 인강들을 수강할 수 있다는 점이 상당히 유용하다고 판단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