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소프트웨어 회사인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키보드와 마우스 같은 하드웨어들도 제작판매를 하고 있는데 의외로 품질이 좋은 편이어서 하드웨어의 명가? 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번에 iOS나 안드로이드, 윈도우 등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를 발표했는데 과연 어떤 제품인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니버설 폴더블 키보드의 가장 큰 특징은 접을 수 있다는 점인데 반으로 접었을 때의 크기는 약 147.6mm로 휴대하는데 크게 부담이 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펼쳤을 때의 길이는 약 295.1mm였는데 키캡들의 크기는 작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타이핑을 하는데 부담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배터리는 한 번 충전을 하면 약 3개월정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유니버설 폴더블 키보드는 방수처리가 되어서 있어서 어느 정도의 오염에서는 자유로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러 제품들도 동시에 페어링이 가능해서 간단하게 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유니버설 폴더블 키보드의 두께는 접었을 때 약 11.5mm였는데 상당히 얇은 편이어서 가볍게 휴대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마이크로소프트 유니버설 폴더블 키보드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스마트폰에나 태블릿에서 간단하게 사용하기 좋을 만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특히 크기와 두께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가격은 $99.95이고 7월달부터 판매가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