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출시되고 있는 디지털 카메라들을 살펴보면 펌웨어 업데이트만으로 상당한 수준의 성능향상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은데 아무래도 강력한 하드웨어의 뒷받침이 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삼성 플래그쉽 카메라 NX1의 V1.3 펌웨어가 공개되었는데 동영상과 사진의 품질은 물론이고 AF 성능을 비롯한 거의 모든 부분들이 개선되었는데 어떤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NX1의 펌웨어를 업데이트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받거나 Wi-Fi를 통해서 무선으로도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삼성 NX1 V1.3 펌웨어 내역을 살펴보면 FHD 동영상의 화질이 개선되었는데 특히 1920 x 1080(120p)에서 음성지원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여러 커뮤니티의 의견들을 보면 상당한 수준의 개선이 있다고 합니다.
동영상 촬영 화면에서도 수평계나 히스토그램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고 동영상을 촬영 후에도 STBY 모드로 복귀하도록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동영상 음질 역시도 개선되었습니다.
AF 박스의 크기가 5단계로 확장되었고 영역 AF라는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저조도나 역광 등의 상황에서도 AF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사진 리뷰시에도 하단에 간단한 Exif 정보가 표시되도록 변경이 되었는데 개인적으로 상당히 유용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삼성 NX1 V1.3 펌웨어의 개선 내역은 위와 같은데 상당히 많은 부분들이 개선되거나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이 예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삼성 NX1의 새로운 V1.3 펌웨어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새롭게 태어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부분들이 개선되었고 특히 동영상 부분에 많은 신경을 썼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