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으로 편리하게 음악을 듣거나 통화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블루투스 헤드셋들은 다양한 형태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형태는 넥밴드 타입으로 착용감도 좋은 편이고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회사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넥밴드형 블루투스 헤드셋을 출시하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전자에서 새롭게 공개한 삼성전자 레벨유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레벨유는 넥밴드 형태로 디자인이 되었는데 목에 목에 가볍게 걸어서 사용을 할 수 있고 배터리의 크기를 제법 크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삼성전자 레벨유의 경우에는 11시간의 통화와 10시간의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삼성전자 레벨유의 옆면을 살펴보면 볼륨과 통화/재생 버튼이 배치되어 있었고 이어버드는 자석으로 고정되는 형태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레벨유에는 12mm 크기의 다이내믹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있고 Apt-X 코덱을 지원하기 때문에 음질은 준수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리고 2개의 마이크가 장착되어 있어서 주변 소음을 제거해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삼성전자 레벨유는 현재 미국 스토어에서 블랙 사파이어와 화이트 제품이 $69.99(7만 8천원)에 판매되고 있는데 부담이 되는 가격은 아니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전자 레벨유 블루투스 헤드셋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적당한 성능과 가격을 가진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고 별도의 앱을 이용해서 음성으로 정보를 받을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출퇴근 길이나 등하굣길에서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