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0월부터 시행중인 단통법은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고 그 결과 예전에는 큰 주목을 받지 못했던 보급형 스마트폰들이 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LG전자에서 5.2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보급형 스마트폰인 LG G4 비트(Beat)를 공식 발표했는데 과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2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 G4 비트(Beat)의 전면을 살펴보면 5.2인치 FULL HD(1920 x 1080) 해상도의 IPS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일반적인 보급형 스마트폰들이 720P 해상도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는 것에 비해서 사양이 좋은 편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LG G4 비트(Beat)의 컬러는 메탈릭 실버, 세라믹 화이트, 샤이니 골드로 출시될 것으로 보이고 뒷면에는 독특한 형태의 3D 패턴이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G4 비트(Beat)의 스펙을 살펴보면 퀄컴의 스냅드래곤 615 옥타 코어 프로세서와 1.5GB의 RAM이 탑재되었는데 RAM은 조금 부족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내장 스토리지는 8GB입니다.
보급형 스마트폰에서도 카메라 기능은 상당히 중요한 편인데 LG G4 비트(Beat)에는 1,3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었고 LG G4에 탑재되었던 전문가 모드와 제스처 인터벌 샷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LG G4 비트(Beat)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전체적인 스펙은 보급형 보다 약간 좋은 수준이었고 특히 5.2인치 FULL HD 해상도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는 점이 다른 보급형 스마트폰에 비해서 가질 수 있는 장점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국내 출시는 아직 미정이기는 하지만 기존 LG G3 비트(Beat)가 출시되었던 것에 비추어 보면 출시 가능성이 높은 편이고 합리적인 가격에만 판매가 된다면 충분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