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리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각 종 디지털 디바이스들은 인터넷 연결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대부분의 가정이나 사무실의 중심에는 유무선 공유기가 배치되어 있는 편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공유기는 여러 회사에서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는데 이번 포스티에서는 뛰어난 가성비는 물론이고 작고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샤오미의 새로운 가정용/여행용 공유기 샤오미 미 와이파이 나노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미 와이파이 나노는 95.32 x 91 x 19.2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데 우리들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CD의 지름이 120mm인 것에 비하면 어느 정도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지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샤오미에서 현재 판매되고 있는 공유기는 위와 같은데 어느 정도의 라인업을 갖춘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 와이파이 나노는 총 6종의 다양한 컬러로 판매가 될 예정인데 일반적인 공유기 시장에서 컬러를 다분화한 적이 거의 없었던 것을 생각해 보면 이례적인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 와이파이 나노의 뒷면을 살펴보면 100Mbps의 속도를 가지고 있는 하나의 WAN 포트와 2개의 LAN 포트가 탑재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고 전원은 마이크로 USB 커넥터를 이용해서 5V입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 와이파이 나노는 5V, 1A 입력을 받을 수 있고 10,000mAh용량의 샤오미 외장배터리를 이용해서 약 30시간 정도 동작을 시켜줄 수 있다고 하는데 여행을 갔을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샤오미 미 와이파이 나노의 스펙을 살펴보면 프로세서는 MTK7628N이 채택되었고 플래시 메모리는 64MB, 롬 메모리는 16MB로 크게 부족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가격은 79위안(1.4만원)으로 상당히 저렴한 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샤오미 미 와이파이 나노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보급형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인 스펙은 크게 부족하지 않은 편이었고 크기도 상대적으로 작은 편이고 외장 배터리를 이용해서도 동작을 시켜 줄 수 있기 때문에 가정은 물론이고 여행용으로도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