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고해상도 카르타 패널을 탑재한 E-book 리더기! 크레마 카르타 공식 발표!

반응형

 

 

기술의 발전은 우리들의 오랜 습관을 종종 변화시키곤 하는데 대표적으로 전자책의 보급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전자책들은 아날로그책들에 비하면 정말 놀라울 정도로 장점이 많은 편인데 우선 컴퓨터나 태블릿 그리고 스마트폰들에서 자유롭게 열람을 할 수 있고 용량도 크지 않기 때문에 대량의 책들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날로그적인 느낌을 줄 수는 없기 때문에 이러한 느낌을 비슷하게 재현할 수 있는 E-book 리더기들이 전자책을 많이 이용하는 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고 이번에 고해상도 카르타 패널을 탑재한 크레마 카르타가 공식 발표되었는데 과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레마 카르타에는 6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고 크기는 163 x 114 x 8mm이고 무게는 182g인데 이 정도면 휴대하는데 부담스럽지 않을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사실 이러한 종류의 전자책들은 휴대가 간편해야 하기 때문에 보통 6인치 정도의 디스플레이를 채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크레마 카르타의 가장 큰 장점은 1072 x 1448 해상도의 카르타 패널을 탑재했다는 점인데 상당히 고해상도이기 때문에 보다 아날로그책과 같은 느낌을 살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카르타 패널에는 리갈 웨이브폼이라는 기술이 적용되었는데 기존 패널들의 약점으로 지적되어왔던 화면전환시 깜빡이는 문제도 어느 정도 개선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프론트 라이트 기능도 지원을 해서 야간에도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E-book 리더기들은 별도의 케이스와 같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크레마 카르타도 자동 온오프와 스탠드 기능을 내장하고 있는 4가지 컬러의 다이어리 형태의 케이스를 같이 공개했습니다.

 

지금까지 크레마 카르타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가장 큰 특징은 고해상도 카르타 패널을 탑재해서 아날로그책을 보는 것에 비해서 큰 이질감 없이 다양한 전자책들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비슷한 사양의 리디북스 페이퍼가 발표를 앞두고 있는데 시장에서 좋은 경쟁자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