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리들이 사용하고 있는 대부분의 모바일 디바이스들은 USB 케이블을 이용해서 충전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러한 디바이스들을 한 번에 충전시켜줄 수 있는 제품이 필요했고 그 결과 멀티충전기라는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특히 멀티충전기들은 한 번에 여러 제품들을 충전해 줄 수 있기 때문에 가정은 물론이고 특히 출장이나 여행을 갔을 때 상당히 유용한 편입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멀티충전기 중에서 전압과 전류를 실시간을 확인해 불 수 있는 디스플레이가 부착된 와사비망고 EQ 6포트 50W LCD 멀티충전기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사비망고 EQ 6포트 멀티충전기의 박스를 살펴보면 비닐로 포장이 되어 있었고 옆쪽에는 시리얼 넘버와 제조자의 정보가 인쇄되어 있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박스의 전면에는 와사비망고 EQ 6포트 멀티충전기의 특징들이 인쇄되어 있었는데 출력은 10A이고 디바이스에 따라서 충전 용량과 속도를 결정하는 EQ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의 뒷면을 살펴보면 급속 충전 기능과 전압과 전류를 표시해주는 디스플레이 그리고 6포트 USB 커넥터를 지원하는 것을 알 수 있고 하나의 포트에서 최대 2.4A의 출력을 낼 수 있습니다.
옆면을 살펴보면 최대 출력이 50W, 10A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 정도면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데 부족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고 와사비망고 EQ 6포트 멀티충전기를 살펴보면 앞면과 뒷면에 흠집을 방지하기 위한 보호 필름이 부착되어 있었고 액세서리들은 아래쪽에 수납되어 있었습니다.
와사비망고 EQ 6포트 멀티충전기의 구성품은 위와 같은데 별도의 USB 케이블이 포함되지는 않았고 어댑터 자체가 본체에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구성은 간결한 편이었습니다.
와사비망고 EQ 6포트 멀티충전기의 크기는 85 x 65 x 25mm였는데 제가 사용하고 있는 삼성 갤럭시 S5와 비교해 보면 상당히 작은 크기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와사비망고 EQ 6포트 멀티충전기의 무게는 스펙상으로는 184g으로 표시되어 있었지만 실제로는 약 180g으로 휴대하는데 부담스럽지는 않은 편이었습니다.
와사비망고 EQ 6포트 멀티충전기의 표면은 하이글레시로 마감이 되었는데 보기에는 좋은 편이었지만 흠집에는 조금 취약한 편이었습니다.
바닥을 살펴보면 스펙들이 표시되어 있었는데 입력은 프리볼트를 지원하기 때문에 국내에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출력은 5V, 10A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멀티충전기들은 보통 5포트 USB 커넥터를 탑재하는 경우가 많은데 와사비망고 EQ 6포트 멀티충전기의 경우에는 6개의 포트가 내장되어 있어서 조금 더 여유가 있는 편입니다.
반대쪽에는 전원 커넥터가 배치되어 있었는데 어댑터 자체가 본체에 내장되어 있는 방식이기 때문에 구성이 간결한 편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와사비망고 EQ 6포트 멀티충전기에 포함되어 있는 액세서리를 살펴보면 간단한 유저 매뉴얼이 동봉되어 있었는데 가볍게 참고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와사비망고 EQ 6포트 멀티충전기에 포함되어 있는 전원 케이블의 길이는 약 1.5M였는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데 부족하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와사비망고 EQ 6포트 멀티충전기의 사용 방법은 간단한 편인데 전원 케이블만 연결해 주면 준비가 완료가 되고 어댑터가 내장된 형태이기 때문에 거추장스럽지 않은 편입니다.
와사비망고 EQ 6포트 멀티충전기의 가장 큰 특징은 전압과 전류를 표시해주는 기능이 내장되었다는 점인데 상단을 살펴보면 전압과 전류가 2초 간격으로 번갈아 가면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와사비망고 EQ 6포트 멀티충전기에는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장치가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약 0.2W 정도가 지속적으로 소모가 되는데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전원 커넥터를 분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삼성 갤럭시 S5를 충전해 보면 배터리의 잔량에 따라서 차이가 있지만 최대 5V, 1.5A ~ 1.7A 정도까지 충전이 되었습니다.
저는 레노버 요가 윈도우 태블릿을 사용하고 있는데 5V, 1.7 ~ 1.8V 정도의 전류로 충전이 가능했습니다. 그러나 충전 속도는 자신이 사용하고 디바이스의 종류나 배터리 잔량에 따라서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와사비망고 EQ 6포트 멀티충전기는 6개의 USB 포트를 내장하고 있는데 이 정도 한 명이 사용하고 있는 디지털 디바이스들은 대부분 커버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최근 디지털 디바이스들의 사용이 많이 짐에 따라서 동시에 여러 제품들을 충전 시켜줄 수 있는 멀티충전기는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와사비망고 EQ 6포트 멀티충전기의 경우에는 다른 제품들과는 다르게 6개의 USB 포트를 탑재한 것은 물론이고 전압과 전류의 측정도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사용하지 않을 때 LCD 때문에 약간의 대기 전력이 발생하는데 출력이 없을 때에는 디스플레이를 자동적으로 꺼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