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멀티미디어 디바이스 성격이 강한 스마트폰의 보급은 다양한 IT 기기들에 영향을 미쳤는데 대표적으로 MP3 플레이어와 콤팩트 카메라가 있습니다. 특히 MP3 플레이어를 제조사들은 큰 위기를 겪었고 몇 몇 회사들은 회생이 불가능했습니다. 그 후로 고음질 플레이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의 제품이 발표되면서 다시 예전의 명성을 되찾아 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코원에서는 고성능 앰프를 탑재한 코원 플레뉴S라는 고음질 플레이어를 공식 발표했는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원 플레뉴S의 전면에는 3.7인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해상도는 480 x 800으로 무난한 편입니다. 그리고 기존 제품에는 채택되지 않았던 멀티 버튼이 하단에 추가된 것을 알 수 있는데 여러 메뉴들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코원 플레뉴S의 뒷면을 살펴보면 상당히 독특한 형태로 디자인된 것을 알 수 있는데 넓은 표면적으로 이용해서 온도를 조금 더 낮춰서 안정적인 소리를 들려주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바디 자체는 알루미늄으로 제작이 되었는데 완성도는 상당히 높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코원 플레뉴S에는 128GB 용량의 내장 메모리가 탑재되어 있는데 만약 부족한 분들은 별도의 마이크로 SD카드를 이용해서 확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반대쪽 옆면에는 각 종 컨트롤 버튼들이 배치되어 있었는데 화면을 켜지 않고도 음악을 제어해 줄 수 있습니다.
코원 플레뉴S의 인터페이스는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가지고 있는 편인데 직관적이기는 하지만 세련된 느낌은 부족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UCI도 지원할 것 같기는 하지만 그렇게 대중화되어 있지는 않은 편입니다. 그리고 듀얼코어 CPU가 탑재되어 있어서 기존의 제품들 보다 빠른 편이라고 합니다.
코원 플레뉴S에는 제트이펙트7와 BBE+가 탑재되어 있는데 10밴드 EQ 필터를 비롯해서 다양한 옵션들을 제공하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음색을 찾을 수 있는 확률이 높은 편입니다.
코원 플레뉴S의 정품 가죽케이스는 천연 소가죽으로 제작이 되었는데 전체적으로 일체감이 높은 편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뒷면의 특색 있는 디자인이 가려진다는 점은 조금 아쉽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아날로그 레벨 미터가 탑재되어 있는 전용 크래들도 같이 공개가 되었는데 라인아웃 출력 단자를 이용해서 외부 앰프들을 연결해 줄 수 있다고 하는데 디자인은 상당히 세련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코원 플레뉴S의 특징들을 정리해 보면 Burr-Brown의 PCM1792A DAC를 탑재하고 있는데 24bit/192kHz의 고해상도 음원을 재생할 수 있고 고성능 앰프의 탑재로 인해서 3Vrms의 출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내장된 배터리로 약 8시간에서 8시간 30분 정도 재생이 가능한데 재생 시간은 길지 않은 편입니다.
코원 플레뉴S의 가격은 217만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 일반인들이 접근하기에는 진입 장벽이 높은 편이지만 포터블 환경에서 좋은 음질의 음악을 감상하려는 분들에게는 메리트가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과연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을지는 조금 더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