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리들은 대부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보통 4인치 이상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부피가 큰 편입니다. 물론 최신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얇고 가볍기는 하지만 크기가 자체가 작은 편은 아닙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용카드와 비슷할 정도로 얇고 가벼운 휴대폰 ELARI 카드폰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LARI 카드폰은 GSM 850/900/1800/1900Mhz을 지원하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사용할 수 없고 해외에서도 전화와 문자 기능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컬러의 제품이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ELARI 카드폰의 가장 큰 장점은 86 x 48 x 5.5mm의 작고 얇다는 점과 무게가 42g으로 상당히 가볍다는 점인데 휴대가 간편한 세컨트폰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ELARI 카드폰은 흡사 신용카드 유사한 형태를 가지고 있는데 킥스타터 등에서도 유사한 제품들의 후원금을 모집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제품 자체의 제작 난이도는 높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220 mAh의 배터리가 내장되었는데 3인 정도 대기할 수 있고 3시간 통화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ELARI 카드폰은 크기가 작은 편이기 때문에 애플 아이폰 등의 케이스에 부착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블루투스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서 스마트폰의 핸즈프리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ELARI 카드폰의 가격은 59.99유로(약 7만 6천원)으로 현재 예약 판매가 진행되고 있는데 언제 받을 수 있을지 장담할 수 없기 때문에 출시 이 후에 구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ELARI 카드폰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GSM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나라에서 간단하게 사용할만한 세컨트폰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종류의 예판은 제품이 실제로 제작되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