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터넷의 발전으로 인해서 우리들은 다양한 정보들을 너무나도 빠르게 접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기술의 발전은 너무 많은 정보들을 제공하기 때문에 오히려 우리들에게 혼란을 줄 수 있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IT 블로그를 10년 동안 운영한 경험과 500가지 이상의 제품 사용기를 작성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들을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서 전달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는 한 해가 끝나면 100명의 우수블로그를 선정했는데 그 동안은 정확한 선정 기준이 공개되지 않아서 오해가 생기는 경우도 종종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티스토리에서는 블로그 어워드 2015라는 이름으로 우수블로그 선정 방식을 공개 투표로 전환했는데 전혀 색다른 시도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상당히 재미있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블로그 어워드 2015는 라이프, 여행, 엔터, IT 등 총 6개의 주제로 총 212개의 블로그가 후보로 올랐는데 보통 100개의 블로그가 우수블로그 선정되는 것을 생각해 보면 2배수 정도 선정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블로그 어워드 2015가 기존의 선정 방법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방식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투표라는 것이 인기와 인지도 그리고 친목을 통해서 유지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들은 우려가 되었습니다.
블로그 어워드 2015 투표하기 : http://award.blog.daum.net/award/vote/it
지금까지 블로그 어워드 2015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개인적으로 재미있는 시도라고 생각이 되었고 특히 우수블로그 선정과정에 대한 의문을 가지고 계셨던 분들이 많았기 때문에 이러한 의문점들을 완벽하게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투표는 24일가지 진행이 되는데 평소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관심이 많으셨던 분들이라면 한 번 투표에 참여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