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IT 커뮤니티의 가장 큰 관심사는 과연 애플 아이폰7에서는 3.5mm 이어폰 커넥터가 제거될 것인가? 하는 부분입니다. 물론 아직 발표까지 반년 정도가 남아있기는 하지만 이어폰이 블루투스로 대체될 것이다? 아니면 DAC와 라이트닝 커넥터를 탑재한 형태가 될 것이다? 루머들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만약 3.5mm 이어폰 커넥터가 제거되어도 사용할 수 있는 DAC와 라이트닝 커넥터를 탑재한 이어폰! 링크스 인터내셔널 IC-Earphon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링크스 인터내셔널 IC-Earphon은 화이트와 레드를 비롯해서 총 4종류의 컬러로 출시가 되는데 아이폰과 잘 매칭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링크스 인터내셔널 IC-Earphon의 하우징은 알루미늄으로 제작이 되었고 내부에는 별도의 앰프와 9mm 다이내믹 드라이버가 탑재되어서 풍부한 사운드를 들려준다고 합니다.
링크스 인터내셔널 IC-Earphon에는 볼륨과 음악을 제어할 수 있는 리모컨이 탑재되어 있고 별도의 DAC가 탑재되어서 24bit/48kHz 음원의 재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링크스 인터내셔널 IC-Earphon의 가장 큰 특징은 3.5mm 이어폰 커넥터가 아니라 애플 전용 라이트닝 커넥터가 탑재되었다는 점인데 애플 제품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DAC와 라이트닝 커넥터를 탑재한 링크스 인터내셔널 IC-Earphon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만약 애플 아이폰7에서 3.5mm 이어폰 커넥터가 제거된다면 이러한 형태의 이어팟이 같이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루머에서는 에어팟이라는 블루투스 탑재 제품이 준비 중이라는 소문도 있는데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