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출시되고 있는 스마트워치들을 살펴보면 일부 제품들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남자들의 취향을 반영하는 디자인이 채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남녀의 IT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다르기 때문으로 보이지만 IT 제품들을 좋아하는 여성 사용자에 대한 배려가 적은 것이 현실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아이작 미즈라히에 의해서 디자인된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로 장식된 HP 스마트워치가 공식 발표되었는데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P 스마트워치는 실버와 골드 컬러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테두리 부분이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로 장식되었고 테두리의 지름은 42mm입니다. 디자인은 사용자에 따라서 호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 여성을 타깃으로 하고 있다는 점은 분명해 보입니다.
HP 스마트워치는 아이작 미즈라히에 의해서 디자인이 되었는데 전체적인 느낌은 일반적인 여성용 시계와 큰 차이가 없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스마트워치에 대한 여성 사용자들의 심리적인 반감을 줄이기 위한 시도로 보입니다.
HP 스마트워치의 스마트 기능은 전면의 하단을 통해서 구현되어 있는데 스마트폰에서 발생하는 전화 혹은 메시지 그리고 SNS와 같은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활동량을 체크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이 되지만 다른 종류의 스마트워치처럼 심박수를 측정할 수 있는 기능은 탑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HP 스마트워치의 뒷면을 살펴보면 충전을 위한 접점이 배치되어 있는데 약 5일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케이스 자체는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HP 스마트워치는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이 되는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4.4+)과 아이폰(8+)과 연동해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HP 스마트워치의 실버와 골드 컬러의 가격은 각 각 $249.99(약 30만원)로 책정이 되었는데 디자이너의 이름값을 생각해 보면 무난한 수준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로 장식된 HP 스마트워치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아이작 미즈라히에 의해서 디자인되어서 그런지 여성 사용자들을 타깃으로 하고 있다는 느낌을 크게 받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IT제품에 관심은 많지만 본격적으로 스마트워치를 착용하기에는 심리적인 부담감이 큰 여성 사용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