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말에 스페인에서 진행되는 MWC 2016에서는 LG G5와 삼성 갤럭시 S7 등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폰들이 발표될 예정인데 평소에 모바일 디바이스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놓치기 힘든 이벤트입니다. 그리고 LG G5의 발표에 앞서서 다양한 정보들이 유출되고 있는데 여러 특징을 확인할 수 있는 LG G5의 케이스가 2종류 유출되었습니다.
LG G5의 특징을 살펴보면 뒷면에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 이번 제품은 카메라에 많은 신경을 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개의 카메라는 서로 다른 화각을 가지고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어떤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을 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뒷면에 지문인식 홈 버튼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G4까지는 후면에 볼륨 버튼이 탑재되어 있었는데 사람마다 서로 다른 호불호를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에 LG G5의 경우에는 옆면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아무래도 옆쪽이 조금 더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결론을 얻은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번에 유출된 LG G5 케이스의 재미있는 점은 아래쪽에도 홈이 파여져 있다는 점인데 일부에서는 별도의 셔터 버튼이 추가된 것이 아닌가 하는 의견들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출된 케이스를 이용해서 LG G5의 특징을 유추해 보았는데 복수의 소식들이 모두 동일한 듀얼 카메라의 탑재를 설명하고 있는 것으로 보았을 때 실제 제품도 큰 차이는 없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듀얼 카메라의 필요성을 사용자들에게 얼마나 설명하느냐에 따라서 제품의 성패가 결정될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