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2016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스마트폰을 하나만 꼽으라면 삼성 갤럭시 S7, S7 엣지를 선택할 것 같은데 이번에 발표를 하루 앞두고 공식 이미지와 스펙이 모두 유출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S7의 경우에는 5.1인치 Quad 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는데 다른 루머에 따르면 압력을 감지할 수 있다고 하는데 아이폰 3D터치와 유사한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삼성 갤럭시 S7의 뒷면에는 1,2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 화질은 이전 제품에 비해서 월등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IP67 등급의 방수를 지원하고 배터리 용량은 3,000mAh입니다.
삼성 갤럭시 S7 엣지는 삼성 엑시노스 8890이나 스냅드래곤 820 프로세서와 4GB 램을 탑재하고 있고 심카드와 같이 넣을 수 있는 마이크로 SD카드 슬롯을 내장한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 갤럭시 S7 엣지의 디스플레이는 5.5인치 Quad HD 해상도의 제품이 탑재되었는데 삼성 갤럭시 S7에 비해서 크기가 큰 편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S7 엣지의 뒷면에도 약간의 엣지가 들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실제로 어느 정도의 그립감을 보여줄 지는 실제로 살펴보기 전까지는 알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리고 크기가 켜졌기 때문에 배터리 용량도 3,600mAh로 증가했습니다.
삼성 갤럭시 S7, S7 엣지의 스펙은 다른 매체를 통해서 유출이 되었는데 재미있는 부분은 압력을 감지하는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다는 점입니다. 이 부분이 아이폰 3D 터치와 같이 동작을 할지 아니면 방수 기능에서 터치를 지원하는 용도로 사용될지는 아직 미지수 입니다.
지금까지 삼성 갤럭시 S7 엣지의 디자인과 스펙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기존의 제품들이 지적 받아 왔던 많은 부분들을 개선했기 때문에 끝판왕 같은 느낌을 받았고 또 한 번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을 수 있는 스마트폰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