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에서는 자사의 엣지 디스플레이를 다른 회사들에게도 공급하겠다는 의견을 지속적으로 피력해 왔고 그 결과 블랙베리 프리브와 같은 스마트폰에 아몰레드 듀얼 엣지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중국의 vivo에서도 듀얼 엣지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vivo Xplay 5 Elite를 발표했는데 스펙이 놀라운 수준입니다. 그래서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vivo Xplay 5 Elite는 퀄컴 스냅드래곤 820 프로세서와 6GB 램을 탑재했는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 중에서는 가장 높은 사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부 갤럭시 S7이나 LG G5와 프로세서 면에서는 유사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vivo Xplay 5 Elite에는 5.43인치 QHD 해상도의 아몰레드 듀얼 엣지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이제 듀얼 엣지 디스플레이는 하이엔드 스마트폰들의 상징으로 자리잡으려 하는 것 같습니다.
vivo Xplay 5 Elite는 1,600만 화소의 카메라와 UFS 2.0 규격의 128GB 내장 메모리를 가지고 있는데 마이크로 SD카드를 이용한 확장은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배터리는 3,600mAh 용량의 제품이 내장되었습니다.
지금까지 6GB 램과 듀얼 엣지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vivo Xplay 5 Elite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항상 세계 최초를 좋아하는 vivo답게 스펙은 놀라운 수준이었습니다. 그렇지만 가격은 4,288위안(약 80만원)으로 역시 놀라운 수준이었는데 과연 갤럭시 S7이나 LG G5보다 메리트가 있을 지는 조금 의문이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