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스마트폰들을 살펴보면 디스플레이의 크기는 점차 커져가는 방향으로 발전을 하고 있기 때문에 작은 크기의 제품을 원하는 분들에는 선택지가 많지 않은 편입니다. 특히 아이폰의 경우에는 단일 모델로만 출시되기 때문에 작은 크기의 제품을 원하는 분들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이동을 해야만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애플에서는 4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애플 아이폰se를 공식 발표했는데 과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아이폰se의 디자인은 아이폰5s와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을 가지고 있는데 전체적인 완성도는 높은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4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해상도는 1136 x 640으로 높지 않은 편입니다. 참고로 바디는 알루미늄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애플 아이폰se는 실버, 골드, 스페이스 그레이, 로즈 골드 총 4가지 컬러로 출시되는데 역시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골드 컬러가 강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se에는 애플 A9 프로세서가 탑재되었는데 아이폰6s, 아이폰6s 플러스에 탑재된 것과 동일한 제품이고 디스플레이의 해상도(1136 x 640)가 낮은 편이기 때문에 성능적인 부분에서는 오히려 나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램은 2GB로 보이는데 일각에서는 1GB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se에는 카툭튀가 없는 1,2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 OIS(손떨림방지) 기능은 탑재되지 않았고 위상차 AF검출 기능은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라이브 포토 기능이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3D 터치 기능은 제거되었기 때문에 사용 방법은 조금 다르다고 합니다.
애플 아이폰se에는 1세대 터치 ID가 적용되었는데 지문을 이용해서 잠금을 해제하는 기능은 실제로 사용해 보면 상당히 편리한 편입니다. 그리고 애플페이도 탑재되었는데 국내에서 사용이 가능할지는 의문입니다.
애플 아이폰se은 다양한 종류의 iOS앱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특히 Siri의 경우에는 충전 상태에서 상관없이 시리야라는 음성 코드를 통해서 바로 동작시켜 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애플 아이폰se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4인치 디스플레이와 강력한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작은 크기의 아이폰을 찾으셨던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가격은 16GB 모델이 $399(약 46만원)이고 64GB 모델이 $499(약 58만원)로 책정되었는데 이전의 제품들에 비하면 저렴한 편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인 전망으로는 마이너한 모델이기 때문에 판매량이 그렇게 높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