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는 초기에 안드로이드 커스텀 롬인 MIUI를 제작하던 회사로 시작을 했지만 현재는 종합가전회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제품들은 모두 가성비가 상당히 뛰어나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데 이번에 역시 가성비가 훌륭한 65인치 커브드 TV, 샤오미 Mi TV 3S가 공식 발표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Mi TV 3S에는 65인치 4K(3840 x 2160)해상도의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는데 패널은 삼성에서 공급을 한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샤오미는 판매 중에서 부품이 변경될 수 있기 때문에 초기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커브드 TV의 장점은 정면에서 시청한다고 가정했을 때 TV의 중앙 부분과 모서리 부분의 거리가 동일하기 때문에 더 큰 화면으로 느껴지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보통 60인치 이상에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 만약 옆면에서 시청을 할 때에는 오히려 불편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Mi TV 3S는 벽걸이와 스탠드 두 가지 형태로 설치를 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벽걸이의 경우에는 개인이 설치하기는 힘들기 때문에 국내에서 구입을 하시려면 스탠드 형태를 구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샤오미 Mi TV 3S의 디자인은 상당히 세련된 편이고 패널의 두께는 약 5.9mm 이기 때문에 집안의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릴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제 샤오미의 디자인은 능력은 세계 1등 기업들과 비교해도 뒤떨어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샤오미 Mi TV 3S의 핵심 기능은 사운드바로 통합이 되었는데 사운드바에는 4개인치 2.5인치 미드레인지 우퍼와 2개의 트위터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사운드에 많은 신경을 썼다고 합니다.
샤오미 Mi TV 3S의 사운드바에는 MStar 6A928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2GB 램이 탑재되었는데 실제로 스마트한 기능들은 사운드바를 통해서 지원이 되고 본체는 화면을 표시하는 역할만 담당합니다. 그리고 HDMI, USB 3.0, 유선 이더넷을 비롯해서 상당히 다양한 커넥터들이 배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Mi TV 3S에 포함되어 있는 리모컨의 경우에는 본체와 블루투스로 연결이 되는데 내부에 6축 움직임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서 게임을 하는데 사용할 수 있고 음성 검색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샤오미 Mi TV 3S에는 8,999위안(약 160만원)이라는 가격이 책정되었는데 비슷한 등급의 국내 제품보다는 절반 정도 저렴하기 때문에 정가에 구입할 수 있다면 상당한 메리트가 있는 편입니다. 그렇지만 국내에서 구입하려면 배송비나 관세가 붙는데 해외 직구로 삼성이나 엘지의 제품을 구입하는 것에 비해서 이점에 있을 지는 구매자가 직접 판단해야 할 문제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중국 국내 사용자들에게는 삼성이나 LG의 제품들을 완벽한 대체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