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mera

작고 가벼운 미러리스 카메라용 삼각대! 벤로 아이스마트 IS05 사용 후기!

반응형



디지털 카메라를 사용하다 보면 보다 좋은 사진을 촬영하기 위해서 다양한 액세서리들을 사용하게 되는데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제품은 바로 삼각대입니다. 그리고 삼각대를 이용하면 빛을 보다 안정적으로 모을 수 있기 때문에 야경이나 최근에 큰 인기를 얻고 타임랩스를 촬영하는 경우에도 상당히 유용한 편입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어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미러리스용 삼각대 벤로 아이스마트 IS05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벤로 아이스마트 IS05의 박스는 상당히 심플한 형태로 디자인되어 있었고 삼각대 자체의 크기가 작은 편이기 때문에 박스의 크기도 크지 않은 편이었습니다.





박스의 뒷면을 살펴보면 벤로 아이스마트 IS05의 길이가 표시되어 있었는데 최대로 접었을 때에는 265mm이고 최대로 펼쳤을 때에는 1,510mm로 확장됩니다.





박스의 상단을 살펴보면 벤로 아이스마트 IS05의 스펙이 표시되어 있었는데 최대 지지하중은 4kg이고 제품 자체의 무게는 0.92kg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휴대를 할 수 있습니다.





벤로 아이스마트 IS05의 패키지에는 파우치가 하나 포함이 되어 있었는데 출사를 나갈 때에는 삼각대 자체에 흠집이 생기지 않도록 파우치에서 수납해서 이동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벤로 아이스마트 IS05의 박스에는 간단한 매뉴얼이 포함되어 있었는데 그림으로도 안내가 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방법을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벤로 아이스마트 IS05의 관절 부분을 조일 수 있는 육각렌치도 하나 포함이 되어 있었는데 관절을 조이기 위해서는 육각렌치가 두 개가 필요한데 하나만 동봉되어 있다는 점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벤로 아이스마트 IS05는 다른 종류의 트래블 삼각대와 동일하게 다리를 거꾸로 접을 수 있는 리버스 폴딩 시스템이 적용되었는데 접었을 때의 길이는 265mm가 되기 때문에 간편하게 휴대를 할 수 있습니다.





벤로 아이스마트 IS05를 제대로 펼치면 340mm가 되는데 상당히 콤팩트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크기가 조금 작은 미리러스 카메라들과 잘 어울리는 편입니다.





벤로 아이스마트 IS05에는 볼헤드가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었고 아래쪽을 살펴보면 각도를 정밀하게 확인할 수 있는 360도 눈금이 표시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벤로 아이스마트 IS05에 탑재되어 있는 볼헤드는 상당히 콤팩트한 편이었지만 일반적으로 사용하는데 부족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옆쪽의 손잡이를 이용해서 고정을 할 수 있는데 만약 손잡이가 다른 부품에 걸려서 돌릴 수 없다면 잡아 당겨서 각도를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벤로 아이스마트 IS05에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이 되고 있는 도브테일 플레이트가 적용되었는데 다른 제품들과 호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범용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플레이트의 옆쪽에는 수평계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벤로 아이스마트 IS05의 센터컬럼은 레버를 이용해서 고정을 할 수 있는데 파란색 컬러로 도색이 되어서 전체적으로 심플한 느낌의 삼각대에 포인트가 되는 것 같습니다.





벤로 아이스마트 IS05의 센터컬럼은 총 4단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너무 높게 새우면 불안정해질 수 있으니 상황에 맞춰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벤로 아이스마트 IS05의 삼각대 다리는 육각나사로 고정이 되어 있었고 옆쪽에 배치되어 있는 레버를 이용해서 3단으로 다리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다리가 헐겁다면 육각렌치를 이용해서 조여주면 되는데 하나로 작업을 하는 것보다 두 개로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센터컬럼의 끝 부분에는 가방을 걸 수 있는 고리가 배치되어 있는데 야외에서 보다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스프링 후크를 분리해서 센터컬럼을 분해할 수 있습니다.





벤로 아이스마트 IS05의 센터컬럼을 분리하고 최대로 펼치면 686mm가 되는데 스마트폰이나 액션캠을 연결해서 셀카봉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벤로 아이스마트 IS05에는 새로운 스마트 락 시스템이 적용되었는데 별도의 잠금 장치가 다리에 고정되어 있지 않은 구조이기 때문에 다리가 매끈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벤로 아이스마트 IS05은 알루미늄으로 제작이 되었는데 겨울에 장시간 외부에서 사용하다 보면 굉장히 차가워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다 편안하게 잡을 수 있도록 다리 중에 하나에는 워머가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벤로 아이스마트 IS05에는 스마트 락 시스템이 적용되었는데 왼쪽으로 돌리면 잠금이 해제되고 오른쪽으로 돌리면 잠기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다리를 개별적으로 설정하는데 오래걸리기 때문에 별도의 잠금 장치가 내장된 삼각대에 비해서 초기 설정시간은 조금 더 오래 걸리는 편이었습니다.





벤로 아이스마트 IS05의 삼각대 다리에는 고무로 제작된 지지대가 배치되어 있었는데 접지력이 좋은 편이어서 바닥에 놓았을 때 잘 미끄러지지 않는 편이었습니다.






벤로 아이스마트 IS05에 포함되어 있는 플레이트에는 손잡이가 배치되어 있어서 별도의 도구 없이도 카메라에 장착을 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었습니다.





벤로 아이스마트 IS05의 지지하중은 최대 4kg인데 최근 많이 사용되고 있는 미러리스 카메라들을 장착하면 적당한 수준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벤로 아이스마트 IS05의 가장 큰 장점은 크기가 작고 무게가 가볍다는 점인데 우리들이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카메라 가방에는 간단하게 부착해서 휴대를 할 수 있습니다.





벤로 아이스마트 IS05의 삼각대를 모두 펼쳤을 때에는 935mm의 길이를 가지게 되는데 가방을 장착하면 제법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그렇지만 삼각대의 특성상 높이가 낮을 때 보다 안정적인 편입니다.





벤로 아이스마트 IS05의 센터컬럼까지 모두 올리면 1,510mm까지 확장할 수 있는데 카메라가 무겁거나 바람이 불면 약간의 흔들림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상황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벤로 아이스마트 IS05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 가볍게 휴대할 수 있는 삼각대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고 특히 새로운 형태의 스마트 락 시스템이 적용되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모든 삼각대는 무게와 안정성이 정비례 관계에 있기 때문에 센터컬럼을 모두 펼쳤을 때 불안정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상황에 맞춰서 길이를 조절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후에는 벤로 아이스마트 IS05를 이용해서 촬영한 동영상과 타임랩스 동영상 그리고 샘플 사진들이 이어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