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안파는 것이 없다! 디지털 만물상 샤오미 미 드론(Mi Drone) 공식 발표!

반응형



최근 샤오미의 행보를 살펴보면 만물상이라는 단어가 생각날 정도로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들을 생산 판매하고 있는데 대부분 높은 완성도와 뛰어난 가성비를 가지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드론 시장에 진출을 시도하고 있고 그 결과 샤오미 미 드론(Mi Drone)라는 제품을 공식 발표했는데 조금 이례적으로 클라우드 펀딩 방식으로 자금을 조달해서 판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샤오미는 몇 가지 제품들을 클라우드 펀딩으로 판매한 전력이 있습니다.)





샤오미 미 드론(Mi Drone)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하얀색 색상을 가지고 있는데 DJI의 팬텀 시리즈에서 어느 정도의 영감을 받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프로펠러의 하단을 살펴보면 방향을 확인해 볼 수 있는 LED가 배치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 드론(Mi Drone)은 5,100mAh의 배터리를 이용해서 약 27분 정도 비행을 할 수 있는데 최대 비행 속도는 18m/s이고 최대 비행 높이는 120m입니다.





샤오미 미 드론(Mi Drone)에는 GPS와 GLONASS를 탑재하고 있고 자동 비행 기능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경로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샤오미 미 드론(Mi Drone)은 4K와 FULL HD 두 종류의 제품으로 판매가 될 예정인데 3축 짐범이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영상의 촬영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4K는 30fps이고 FULL HD는 60fps입니다.





샤오미 미 드론(Mi Drone)은 별도의 컨트롤러를 통해서 제어를 할 수 있는데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실시간으로 촬영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최대 사용 거리는 약 1km(중국 내 500m)라고 합니다. 그렇지만 디자인 자체는 역시 DJI에서 영감을 받은 것 같습니다.





샤오미 미 드론(Mi Drone)의 가격은 4K/FULL HD버전 각 각 2,999위안(약 54만원), 2,499위안(약 45만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 스펙을 생각해 보면 역시 뛰어난 가성비를 가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 자체는 플라이미(Flymi)라는 회사와의 협업을 통해서 개발이 되었다고 하는데 실제로 어느 정도의 완성도를 보여줄지는 조금 더 기다려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