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 출현으로 인해서 가장 큰 영향을 받은 제품은 바로 MP3 플레이어인데 대부분의 기능들을 스마트폰에서 지원하기 때문에 별도의 제품을 구입해야 할 필요성이 예전에 비해서 줄어들었습니다. 그렇지만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MP3 플레이어들의 수요는 여전히 존재하는 편이고 스마트폰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FM라디오 등의 기능을 추가하면서 자신들의 존재 이유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USB 일체형으로 디자인되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MP3 플레이어 아이리버 T70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리버 T70은 투명한 플라스틱으로 포장이 되어 있는데 박스를 개봉하지 않고도 본체의 색상이나 디자인을 확인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박스의 전면에는 MP3 뮤직 플레이어라는 이름과 함께 8GB 용량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상징하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스티커의 색상은 본체의 컬러와 동일하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아이리버 T70의 스펙이 표시되어 있었는데 25.4mm(1인치) 모노 OLED 디스플레이와 FM 라디오 등의 기능을 탑재하고 있고 MP3, OGG, FLAC 파일들의 재생을 지원합니다.
반대쪽 옆면에는 아이리버 T70의 특징들이 설명되어 있었는데 음성과 FM 라디오 녹음 기능을 제공하고 펌웨어 업그레이드 기능도 탑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의 아래쪽을 살펴보면 크기와 무게가 표시되어 있었는데 작고 가벼운 편이기 때문에 간편하게 휴대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리버 T70의 박스는 이 중으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본체는 플라스틱 지지대에 고정되어 있었고 각 종 액세서리들은 속 박스에 수납되어 있었습니다.
아이리버 T70의 구성품은 위와 같은데 무난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고 본체를 보호하고 싶으신 분들은 별도의 실리콘 케이스를 추가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리버 T70는 심플한 형태로 디자인이 되었고 디스플레이에는 간이 액정 보호 필름이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정품 보호 필름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가 되고 있으니 필요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구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리버 T70는 26 x 85 x 11mm의 크기와 30g의 무게를 가지고 있는데 부담스럽지 않기 때문에 가볍게 휴대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아이리버 T70는 핑크, 실버, 블루 세 종류의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는데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실버 색상이 깔끔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아이리버 T70의 바디는 알루미늄으로 제작이 되었는데 실제로 손으로 만져보면 단단하다는 느낌을 주는 편이었고 내구성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리버 T70 실버 색상은 상당히 심플한 느낌을 주는 편이었고 전면에는 디스플레이와 4방향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십자 버튼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아이리버 T70에는 1인치 128 x 64 해상도의 모노 OLED가 탑재되었는데 각 종 정보들을 확인하는데 부족하지 않은 모습들을 보여주었습니다.
4방향 십자키를 이용하면 볼륨을 제외한 아이리버 T70의 대부분의 기능을 조정해 줄 수 있었는데 유저 인터페이스는 직관적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아이리버 T70의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는 본체에 USB 커넥터를 내장하고 있다는 점인데 메모리 스틱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USB 캡의 경우에는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서 분실에 대한 우려를 어느 정도 줄일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 T70의 뒷면을 살펴보면 아이리버에서 의해서 디자인이 되었다는 내용과 제조국가, 용량 그리고 시리얼 넘버가 각인되어 있었습니다.
아이리버 T70의 옆면을 살펴보면 네모난 형태가 아니라 사다리꼴 형태로 디자인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상당히 독특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반대쪽 옆면에는 볼륨 버튼이 배치되어 있었는데 빠르게 볼륨을 조절해 줄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볼륨은 홀드 상태에서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옆쪽을 살펴보면 전원과 3.5mm 이어폰 커넥터 그리고 음성 녹음을 위한 마이크 등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만약 이상동작을 한다면 홈을 핀으로 찔러서 리셋 시켜줄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 T70에는 번들 이어폰이 포함되어 있었는데 하얀색 색상을 가지고 있어서 전체적으로 깔끔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길이는 약 1.3m로 적당한 편이었습니다.
이어폰 유닛은 깔끔한 형태로 디자인이 되었고 크기도 적절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음질은 전체적으로 무난한 편이었습니다.
이어폰 커넥터는 I타입으로 디자인이 되었는데 개인적으로 L타입을 선호하기는 하지만 아이리버 T70에서는 I타입이 사용하기 더 편리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유닛을 보호하기 위한 이어폰 솜도 동봉되어 있었는데 착용감을 좋게 하려는 분들이나 약간의 저음을 강조하고 싶으신 분들은 장착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리버 T70의 기능을 설명해 주는 간단 사용 설명서도 한 장 포함되어 있었는데 사용 방법이 어려운 편은 아니기 때문에 한 번 정도 훑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리버 T70의 보증 기간은 본체의 경우에는 구입일로부터 1년이고 이어폰은 소모품이기 때문에 2개월 동안의 보증을 지원합니다.
동영상으로 아이리버 T70의 디자인과 액세서리를 살펴보면 보다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데 심플한 형태로 설계가 되었고 특히 USB 커넥터를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한 편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USB 일체형 MP3 플레이어 아이리버 T70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 3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어서 사용자 선택의 폭이 넓은 편이었고 특히 크기가 작고 무게도 가벼운 편이기 때문에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USB 커넥터를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메모리 스틱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럼 다음 리뷰에서는 아이리버 T70의 음악 재생 기능과 FM 라디오 그리고 음성 녹음 기능들에 대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