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20세기가 되면 날아다니는 자동차들이 출현할 것이라는 전망들이 많았고 자동차들은 빠르게 발전하기는 했지만 눈에 띄는 패러다임의 변화는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최근 테슬라 모터스를 중심으로 자동주행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고 일부 실용화까지 완료되었는데 자동차 시장의 판도를 변화시킬 수 있는 기술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사들도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한 관심을 높여가고 있는데 이번에 BMW에서 자율행 컨셉카 비전 넥스트100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BMW 비전 넥스트100의 디자인은 상당히 미래지향적으로 설계가 되었는데 특히 바퀴 부분의 경우에는 타이어와 일체형으로 디자인이 되었는데 상당히 독특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BMW 비전 넥스트100의 도어는 걸윙 형태로 제작이 되었는데 좌, 우로 열리기 때문에 높은 개방감을 보여주는 편입니다. 내부는 4인용으로 설계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MW 비전 넥스트100는 수동과 자동 두 가지 모드로 동작을 하는데 자율주행 모드에서는 핸들이 내부로 수납이 되고 전방 유리에는 HUD가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수동 모드에서는 핸들이 외부로 돌출이 되는데 전방 유리에는 다양한 정보가 표시되어서 주행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실제로 멀지 않은 미래의 자동차들은 위와 같이 수동과 자율주행이 혼합되어 있는 형태로 존재할 가능성이 큽니다.
지금까지 BMW 비전 넥스트100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테슬라 모터스는 물론이고 BMW나 롤스로이스와 같은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사들에서도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한 관심을 높여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일부 상용화가 되었는데 정말 편리하다는 의견들이 많은 편입니다. 그래서 멀지 않은 미래의 자동차들은 대부분 자율주행 기능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