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 동안 우리들이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방식은 유선 마이크로 USB 커넥터를 이용하는 것으로 고정되어 있었습니다. 물론 범용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지만 커넥터의 위, 아래 방향의 문제 등 여러 가지 불편한 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편리하게 무선으로 충전을 할 수 있는 방식들이 도입되기 시작했는데 이번에 삼성전자에서는 두 개의 제품들 동시에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는 삼성 멀티 무선충전기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그럼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멀티 무선충전기는 12V, 10A의 입력을 받을 수 있는데 재미있는 부분은 본체의 커넥터 부분의 USB C타입으로 제작이 되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점을 비추어 볼 때 앞으로 삼성전자에서 출시될 스마트폰들은 USB C타입을 채택할 가능성이 높을 것 같습니다. 실제 노트7에서도 탑재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삼성 멀티 무선충전기는 2대의 제품을 동시에 무선으로 충전 시켜 줄 수 있고 USB A타입 커넥터를 이용해서 하나의 제품을 유선으로 충전시켜 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 등을 같이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삼성 멀티 무선충전기는 두 대의 스마트 디바이스를 동시에 무선으로 충전시켜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고 앞으로 무선 충전과 USB C타입 커넥터가 대중화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암시하는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