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효도폰으로 쓸만할까? 대화면 보급형 스마트폰 LG X5 공식 발표!

반응형



효도폰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화면의 크기와 가격입니다. 특히 노안이 오시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화면과 글자의 크기가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효도폰으로 사용하기 적당해 보이는 LG전자의 새로운 보급형 스마트폰 LG X5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 X5는 미디어텍 MTK6735 1.3GHz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2G램을 탑재했는데 전형적인 보급형 스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색 있는 부분은 5.5인치 HD(1280 x 72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다는 점인데 해상도가 낮기 때문에 글자 크기는 오히려 더 클 수 있습니다.





LG X5의 디자인은 깔끔한 편이고 전면에는 5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무게는 133g으로 LG G5가 159g인 것을 생각해 보면 가벼운 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LG X5의 뒷면에는 1,3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 다양한 필름효과를 적용할 수 있기는 하지만 최신 스마트폰에 비해서는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큰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LG X5의 가격은 27만 5천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 상당히 저렴한 편이라는 것을 알 수 있고 공시지원금을 받는다면 이용 요금이 크게 부담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LG X5와 같은 제품들은 스마트폰에 큰 관심이 없는 어르신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만약 스마트폰의 사용에 능숙하신 분들이라면 조금 더 높은 사양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