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시점에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중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7이라고 할 수 있는데 필기를 할 수 있다는 독특한 컨셉과 높은 스펙을 가지고 있다는 특징 때문에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갤럭시 노트7의 경우에는 듀얼 엣지 기능을 탑재하고 있고 플랫 기능이 출시되지 않을 것이라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는데 이번에 그 이유를 설명해 주는 블랙오닉스 실제품이 유출되었습니다.
새롭게 유출된 갤럭시 노트7는 듀얼엣지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는데 재미있는 부분은 엣지의 각도가 가파르기 때문에 플랫 버전과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큰 차이가 없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엣지의 각도 때문에 플랫 버전이 출시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노트7의 옆면을 살펴보면 사진의 해상도가 낮아서 제대로 확인할 수 없지만 앞뒤로 엣지가 들어가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갤럭시 노트7의 핵심 기능 중에 하나는 홍채인식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점인데 과연 어느 정도의 인식 속도를 보여줄지가 관전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엣지 디스플레이의 경우에는 터치 오작동 문제가 생길 수 있는 우려가 있는데 이 부분도 어떻게 해결했는지도 유심히 확인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