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진영을 대표하는 플래그쉽 스마트폰 중에 하나인 갤럭시 노트 시리즈는 필기를 할 수 있다는 독특한 특징 때문에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반기에 출시되는 제품의 특성상 S시리즈 보다 개선된 스펙의 부품들이 탑재되는 것이 당연하고 S펜의 사용 때문에 스크린의 크기도 크기 때문에 여러 장점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갤럭시 노트7의 경우에는 이전 제품들에 비해서 출시 시기가 앞당겨졌는데 공식 발표를 앞두고 다양한 내용들이 유출되었습니다. 우선 디자인의 경우에는 듀얼 엣지가 적용되었는데 각도가 이전 엣지 제품들에 비해서 가파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루머에 따르면 별도의 플랫 모델이 출시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갤럭시 노트7은 블루 코랄 색상이 추가된다고 하는데 어떤 느낌을 보여줄지가 관전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갤럭시 S6 이후의 삼성 플래그쉽 제품은 영롱한 색상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홍채인식을 위해서 상단에는 다양한 홈들이 준비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조금은 정리가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갤럭시 노트7의 충전기가 유출되었는데 출력을 살펴보면 12V, 2.1A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출력이 상당히 높은 편이기 때문에 이전 제품들에 비해서도 고속 충전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삼성 갤럭시 노트7의 유출된 각 종 정보들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도 잘 다듬어졌다고 생각이 되었고 스펙은 거의 최고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많은 사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핵심적인 기능 중에 하나인 홍채인식 기능이 얼마나 빠르고 안정적으로 동작하는지가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