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테슬라 전기자동차 한국에서 통할까? 모델S, 모델X 사전 예약 개시!

반응형



테슬라 모터스는 가장 성공적인 전기 자동차를 생산하는 회사로 알려져 있는데 시승기들을 확인해 보면 미래의 자동차를 타는 것과 같은 느낌을 준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최첨단 기술이 총동원되어서 제작이 되었기 때문으로 보이는데 이러한 부분 때문에 국내 사용자들에게도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공식적인 한국 진출을 알리는 테슬라 모터스의 한국 홈페이지가 공개되었습니다.





테슬라 모터스의 한국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모델S와 모델X의 사전 예약과 시승 신청 페이지가 준비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아직 인도 날짜 등은 불분명 합니다.


테슬라 모터스 한국 : https://www.tesla.com/ko_KR





사전 예약을 선택하면 모델S와 모델X 중에서 선택을 할 수 있는데 모델S는 200만원, 모델X는 500만원의 예약금을 결제해야 합니다. 결제 페이지까지 준비해 놓을 것을 보면 국내 출시는 분명한 것 같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은 바로 모텔3인데 미국 시작 가격이 $35,000(약 3,920만원)이고 2017년 하반기부터 인도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보조금 문제 때문에 한국에 언제, 얼마에 출시될지는 아직 불분명합니다.





테슬라 모터스의 한국 진출에 가장 걸림돌이 되는 문제는 바로 충전소를 대량으로 설치해야 한다는 점인데 이러한 부분에서는 아직 준비가 덜 되어 있는 편이고 과연 어느 정도까지 충전소를 설치할 수 있을지가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테슬라 모터스의 한국 진출 소식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모델S나 모델X와 같은 제품은 자동차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킬 수 있는 제품들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전기 자동차의 충전 패턴이 국내 생활 패턴과 맞지 않는 부분들이 많은데 과연 테슬라에서는 어떤 해법을 보여줄지는 조금 더 기다려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