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에서 1993년에 설립된 다이슨은 혁신적인 날개 없는 선풍기를 발표하면서 큰 주목을 받았는데 선풍기 이 외에도 청소기, 온풍기, 공기청정기, 핸드 드라이어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이슨의 제품들은 세련된 디자인과 독창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싼 편이라는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공기청정기와 냉온풍기를 하나로 통합한 다이슨 퓨어 핫앤쿨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그럼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슨 퓨어 핫앤쿨은 날개 없는 선풍기와 유사한 형태로 디자인이 되었고 기본적으로 선풍기와 동일하게 동작을 합니다. 날개 없는 선풍기의 장점은 회전하는 날개가 없기 때문에 아이들이 사용해도 안전하다는 점입니다.
다이슨 퓨어 핫앤쿨은 온풍기로도 사용이 가능한데 하나의 제품을 이용해서 일 년 내내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온풍 기능은 전기로 가열하는 것이기 때문에 전기 누진제를 시행하고 있는 한국에서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이슨 퓨어 핫앤쿨에는 공기청정기 기능이 탑재되었는데 하단에 배치되어 있는 헤파 필터를 이용해서 PM0.1의 미세먼지들을 99.95%까지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새롭게 발표된 다이슨 퓨어 핫앤쿨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공기청정기와 냉온풍기 등의 기능을 하나로 통합했기 때문에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600(약 67만원)로 책정이 되었는데 약간 비싼 편이기는 하지만 다양한 기능이 탑재된 것을 생각해 보면 약간은 납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