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의 오디오 기술은 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 이번에 하이 레졸루션 음원 재생에 최적화되어 있는 시그니처 시리즈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시그니처 시리즈는 플레이어와 헤드셋 그리고 앰프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플레이어인 소니 NW-WM1Z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가형 버전인 소니 NW-WM1A도 같이 공개되었습니다.
소니 NW-WM1Z의 바디는 무산소 구리를 절삭 가공해서 제작이 되었는데 당연하게도 색상은 최근 유행하고 있는 골드 컬러가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디자인은 상단 부분이 돌출된 형식으로 제작이 되었는데 그 이유는 일반적인 3.5mm 이어폰 커넥터 이 외에도 4.4mm 밸런스드 단자가 탑재되었기 때문입니다.
소니 NW-WM1Z의 옆면을 살펴보면 각 종 버튼들이 배치되어 있는데 그 이유는 화면을 켜지 않고도 음악을 제어하기 위해서입니다. 참고로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가 탑재되어서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소니 NW-WM1Z의 기본 메모리는 256GB이고 만약 부족하다고 생각되면 마이크로 SD카드를 이용해서 용량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하이 레졸루션 음원들은 용량이 크기 때문에 대용량 메모리른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재생시간은 MP3 기준으로 33시간이고 FALC는 26시간 정도 재생 가능합니다.
소니 NW-WM1Z은 S-Master HX 디지털 앰프와 DSEE HX 기술들이 적용되었고 소니의 고음질 블루투스 코덱인 LDAC도 탑재되어서 음질 부분에서는 높은 만족감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디자인은 취향에 따라서 호불호가 심할 것으로 예상이 되었고 가격도 $3,200(약 360만원)으로 비싼 편이기 때문에 시장에서 대중적인 인기를 얻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