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에서는 올해 2월 모듈형 스마트폰 LG G5를 발표했는데 콘셉트 자체는 신선했지만 모듈들을 추가로 구매해야 한다는 부담과 높지 않은 완성도 때문에 성공을 거두지는 못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LG G5와는 반대로 쿼드 DAC와 같은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새로운 스마트폰인 LG V20을 공식 발표했는데 과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 V20의 디자인은 깔끔하게 마감이 되었다고 생각이 되었지만 듀얼 카메라의 탑재로 인해서 다른 사진을 살펴보면 카메라가 제법 튀어나와서 카툭튀 현상이 조금 심한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5.7인치 QHD(2560 x 1440) 퀀텀 디스플레이와 세컨드 스크린(160 x 1040)을 탑재했습니다.
LG V20의 스펙을 살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820 프로세서와 4GB 램 그리고 64GB의 내장 메모리를 탑재했는데 현 시점에서 무난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3,200mAh의 탈착형 배터리가 탑재되었는데 용량은 화면의 크기를 생각해 보면 작은 편입니다. 그 외에도 안드로이드 7.0 누가가 기본으로 탑재되었는데 시기가 맞았기 때문이라서 큰 의미는 없습니다.
LG V20에는 75도(1,600만)와 135도(800만) 카메라가 듀얼로 탑재되었는데 이전 LG G5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기 때문에 좋은 성능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전면에도 120도 광각 카메라가 적용되었습니다.
LG V20의 가장 큰 장점은 쿼드 DAC가 탑재되었다는 점인데 B&O 플레이와의 협업을 통해서 사운드를 다듬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번들 이어폰도 신경을 써서 튜닝을 했다고 하는데 과연 어떨지는 실제로 청음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LG V20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 전체적인 스펙이나 디자인은 무난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고 특히 사운드와 카메라에 신경을 많이 썼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현재 갤럭시노트7이 배터리 문제 때문에 주춤한 시점에 LG V20이 어느 정도의 선전을 할 수 있을지는 조금 더 시장의 반응을 살펴보아야 할 것 같고 특히 내일이면 애플 아이폰7이 발표되기 때문에 가격을 조금 공격적으로 책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