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만 전 발표된 삼성 갤럭시 노트7의 경우에는 배터리가 폭발하는 희대의 결함이 발견되었습니다. 주목해보아야 할 부분은 삼성 SDI에서 개발한 제품에 문제가 발생하고 중국 ATL에서 제조한 제품에는 문제가 없었다는 점입니다. 이제 기술적인 부분에서도 중국에 따라잡히고 있다는 것을 어느 정도 반증하는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갤럭시 노트7 개선품이 공급되기 시작했는데 이전 제품과 구분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박스의 라벨을 살펴보면 색상 옆에 네모 마크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흡사 아내의 유혹의 민소희를 연상시키기도 하는데 스티커 등이 추가되었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7의 내부 인터페이스를 살펴보면 기존 하얀색 배터리 아이콘에서 녹색 배터리 아이콘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전하다는 것을 상징하는 색상이기는 하지만 안드로이드 정책에 위배된다는 문제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노트7의 배터리 개선품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실제로 폭발할 확률이 낮다고는 하지만 실제로 폭발이 발생했을 때 부상을 입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갤럭시 노트7을 사용하는 분들은 하루 빨리 교체를 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