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은 컴퓨터와 콘솔 그리고 스마트폰 등 다양한 종류의 디바이스를 이용해서 게임을 즐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각 각의 제품들은 독특한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데 독립적인 제품이기 때문에 게임의 연속성은 없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게임기의 명가라고 할 수 있는 닌텐도에서 휴대용과 거치형 게임의 장점만을 결합해서 연속성 있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닌텐도 스위치라는 차세대 게임기를 발표했는데 과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의 가장 큰 특징은 휴대용과 거치형의 특징들을 모두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스위치 콘솔에 조이콘을 연결하면 휴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고 스위치 콘솔을 스위치 독에 연결하면 거치형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닌텐도 스위치의 기능들은 위와 같은데 모두 분리형으로 제작이 되어서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개의 조이콘은 별도의 컨트롤러처럼 동작하기 때문에 2인용 게임들도 즐길 수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를 보다 전문적으로 즐기기 원하는 분들은 프로 컨트롤러를 이용해서 조작을 할 수 있고 여러 명이 같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닌텐도 스위치의 파트너들을 살펴보면 현 시대를 대표하는 게임 회사들이 대부분 포함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실제 게임들의 출시는 콘솔의 판매량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조금은 기다려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에는 NVIDIA의 테그라 X1(개발킷)이 사용되었고 다른 상세한 스펙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성능적인 부분에서는 소니나 마이크로소프트의 제품에 비해서 부족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의 특징들은 동영상을 통해서 더욱 직관적으로 확인해 볼 수 있는데 콘셉트 자체는 상당히 혁신적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휴대용으로 사용할 때 배터리 시간이나 성능 등의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닌텐도 스위치는 가정에서는 물론이고 야외에서도 여러 사람들과 게임을 즐기게 만들려는 닌텐도의 철학과 가장 부합하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휴대용과 거치형의 특징들을 결합했다는 점에서 혁신적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특징들 때문에 제한적일 수밖에 없는 성능이나 배터리 시간과 같은 가장 중요한 정보들이 아직 제대로 공개되지는 않았기 때문에 내년 3월까지는 조금 더 기다려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