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에 창업된 샤오미는 스마트폰은 물론이고 가전제품까지 판매하는 종합가전회사로 성장했습니다. 물론 주력 사업이라고 할 수 있는 스마트폰 부분에서 고전하고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넓은 제품 카테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액세서리들은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가지고 있는데 그 이유는 대기업 제품과 동일한 퀄리티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를 발표했는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는 두 종류의 색상으로 제작이 되었고 겉면은 알루미늄과 ABS 플라스틱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크기도 작고 무게도 77.5g으로 가벼운 편이기 땜누에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샤오미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는 2.4GHz 무선 연결과 블루투스 연결을 모두 지원하는데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수신기의 경우에는 내부에 수납해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에는 레이저 센서가 탑재되었는데 최대 1200dpi까지 설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정도면 무난한 수준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샤오미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의 가격은 99위안(1.6만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 기능을 생각해 보면 엄청나게 저렴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직구를 통해서 구입할만한 가치가 있는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고 휴대성 좋은 마우스를 찾은 분들에게 적합할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뒤로 가기 버튼이 탑재되지 않아서 어느 정도의 불편함은 감수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