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사람들이 노트북에 대해서 물어오면 저는 주로 삼성이나 LG의 제품들을 추천하는 편입니다. 중소기업 제품들에 비하면 가격은 비싸지만 기본기가 충실하고 따로 신경 쓸 부분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삼성전자의 신형 노트북! 노트북 9 올웨이즈가 공개되었는데 과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리뷰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노트북 9 올웨이즈는 라이트 티탄, 크러쉬 화이트, 바이올렛 블루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출시 시기는 조금씩 다릅니다. 그리고 바디는 하나의 금속을 깎아서 제작하는 싱글쉘 방식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모서리가 둥근 디자인은 호불호가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삼성 노트북 9 올웨이즈는 13.3인치와 15인치 모델로 출시되었는데 해상도는 FULL HD로 동일합니다. 스펙을 살펴보면 인텔 i5/i7 프로세서와 8/16GB 램이 탑재되었습니다. 참고로 가격은 13.3인치 모델이 178만원이고 15인치 모델은 189만원입니다.
삼성 노트북 9 올웨이즈는 디스플레이를 180도 펼칠 수 있도록 설계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옆쪽에는 USB 3.0x2, USB 2.0x1, USB 타입Cx1, HDMI, 마이크로SD 카드 슬롯이 탑재되었는데 확장성은 충분할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삼성 노트북 9 올웨이즈의 어댑터 역시도 개선되었는데 크기가 상당히 작은 편이기 때문에 가볍게 휴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렇지만 커넥터가 USB 타입C가 아니라는 점은 아쉽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 노트북 9 올웨이즈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 디자인은 사용자에 따라서 호불호가 갈릴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스펙 자체는 현 시점에서 사용하기에 충분한 편이었고 확장성도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신뢰성 있는 새로운 노트북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