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노트북들은 데스크톱을 대체할 정도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삼성과 엘지의 제품들이 대표적입니다. 그 중에서 LG전자의 그램 시리즈는 깔끔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로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새로운 LG 그램 15 노트북이 발표되었는데 역시 디자인과 스펙이 상당히 뛰어난 편입니다. 그럼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 그램 15 노트북은 마그네슘 합금 풀메탈바디로 제작이 되었는데 내구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리고 색상은 스노우 화이트로 출시되었는데 상당히 깔끔한 편입니다. 그리고 키보드에는 백라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LG 그램 15 노트북에는 15인치 FULL HD 해상도의 IPS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스펙을 살펴보면 7세대 인텔 코어 i3-7100U 프로세서와 8GB 램 그리고 256GB의 SSD가 탑재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 부족하지 않은 사양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노트북들은 내장 커넥터를 줄이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LG 그램 15 노트북의 옆면에는 풀사이즈의 USB 단자들과 마이크로 SD카드 슬롯이 탑재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대쪽에는 HDMI 단자와 충전, 영상전송까지 할 수 있는 USB 타입C 커넥터가 채택되었습니다. LG 그램 15 노트북은 확장성 부분에서는 부족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LG 그램 15 노트북의 가장 큰 장점은 60Wh 배터리를 탑재했다는 점인데 1시간만 충전해도 10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고 완전히 충전되면 최대 22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정도라면 2-3일에 한 번 정도만 충전해도 충분할 것으로 보입니다.
LG 그램 15 노트북은 장점이 많은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는데 이전 세대 제품의 약점이었던 디스플레이 문제와 뒤틀림 현상만 개선되었다면 국내 노트북 시장에서 의미 있는 제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