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제품을 구입할 때면 우리들은 항상 가격 대비 성능, 흔히 이야기하는 가성비를 중요하게 고려하게 됩니다. 물론 대부분의 제품들은 딱 가격만큼의 성능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지만 유독 특정 제품들은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마트폰 벤치마크 앱을 유명한 안투투에서 선정한 2016년 12월 가장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선정된 스마트폰은 바로 레노버 ZUK Z2입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820 프로세서와 3/4GB램 그리고 32/64GB 내장 메모리를 탑재했습니다. 스펙은 플래그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놀라운 것은 가격인데 3/32GB 모델이 1,199위안(약 20만원)이고 4/64GB 모델은 1,499(약 26만원)입니다. 엄청난 가성비를 가진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레노버 ZUK Z2의 전면에는 5인치 FULL HD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소문에 따르면 화면의 품질은 좋지 못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홈 버튼에는 지문 스캐너가 탑재되었습니다.
레노버 ZUK Z2에는 1,3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 위상차 AF와 듀얼 LED 플래시가 탑재되었습니다. 무난한 사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장 배터리의 용량은 3,500mAh입니다.
레노버 ZUK Z2는 플래그쉽 스펙을 가지고 있지만 보급기 가격이 책정되었는데 엄청난 가성비를 가진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중국 시장에서만 판매되고 있는데 충분히 직구를 해서 국내에서 사용해도 좋을 만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특히 이러한 제품들을 통해서 중국 기업들이 가격 경쟁력이 깜짝 놀랄만한 수준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