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삼성과 엘지는 신형 노트북들을 출시했는데 시장에서는 엘지전자의 제품들이 보다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LG 올데이 그램 2017의 경우에는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는 60wh 용량의 배터리를 내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엘지전자에서는 배터리 테스트 결과를 발표했는데 흥미로운 부분들이 있어서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마크 2007을 이용해서 테스트했을 때 약 24시간 50분 정도 동작을 했습니다. 물론 밝기도 어둡고 무선랜도 끈 상태이기는 하지만 상당히 오랜 시간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2014로 테스트를 진행했을 때에는 18시간 50분 정도 사용이 가능했는데 밝기가 약간 올라갔기 때문에 사용시간이 약간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0nit 밝기에서는 동영상을 약 18시간 정도 재생할 수 있었는데 이 정도라면 배터리를 따로 휴대할 필요가 없는 수준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LG 올데이 그램 2017은 현시점에서 가장 완성도 높은 중에 하나로 여러 IT 커뮤니티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노트북을 잘 모르는 분들에게 추천해도 불평을 듣지 않을만한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