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뉴스를 보면 중국에서 엄청난 수준의 공기오염이 발생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먼지의 일부는 국내에까지 날아와서 우리들의 건강에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들에게 공기청정기는 필수적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삼성전자에서는 이번에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의 4가지 모델을 발표했는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블루스카이 AX3000의 경우에는 라인업 중에서 가장 작은 모델로 아가방에 적합한 특징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펙을 살펴보면 40제곱미터 공간에서 하루 최대 720만 리터의 청정공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0.02um 크기의 유해물질을 99% 이상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선 블루스카이 AX5000은 60제곱미터 공간에서 하루 최대 1,090만 리터 청정 공기를 생성할 수 있는데 AX3000에 비해서 조금 더 넓은 공간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블루스카이 AX6000은 자연 기화 방식의 가습 기능이 추가된 제품으로 공기청정과 가습기 두 가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독특한 특징은 내부에 전기분해 방식으로 물속의 세균을 제거하는 기능이 탑재되었다는 점입니다.
이번에 발표한 블루스카이 제품들은 모두 스마트 홈 기능이 탑재되었는데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제품을 제어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집 안의 공기 상태로 바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선 블루스카이 AX7000은 가장 대용량 기종으로 80제곱미터 공간에서 최대 1,450만 리터의 청정공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거실 등 넓은 공간에서 사용하면 좋을만한 제품입니다.
지금까지 삼성전자의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시리즈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 이제 날씨가 풀리고 황사가 몰려오는 시즌이 되기 전에 필수적으로 보유하고 있어야 하는 제품들 중에 하나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최신 제품답게 IOT(사물인터넷)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도 유용한 부분들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