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시즌이 되면 세뱃돈을 이용해서 새로운 컴퓨터를 조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금이 충분하다면 카비레이크 i7-7700K와 Z270 메인보드를 구입하는 것이 좋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정된 예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들은 항상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아 헤매게 됩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장 좋은 가성비를 가지고 있다고 평가를 받고 있는 카비레이크 CPU 인텔 펜티엄 G4560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텔 펜티엄 G4560은 현재 7만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는데 가격은 상당히 저렴한 편입니다. 그리고 같이 사용할 메인보드의 경우에는 B250M 정도가 적당한데 더욱 저렴한 제품을 찾는 분들은 B150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인텔 펜티엄 G4560가 좋은 평가를 받고 이는 이유는 코어 수는 스카이레이크 제품군들과 동일하지만 쓰레드가 2개에서 4개로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4쓰레드는 한 번에 4개이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텔 펜티엄 G4560에는 HD 610이라는 그래픽 카드도 내장되어 있는데 메인보드에 따라서 4K 출력도 가능합니다. 최신 게임은 무리겠지만 사무용 컴퓨터로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인텔 펜티엄 G4560는 카비레이크 i3를 뛰어넘는 가성비를 가진 제품이라고 평가를 받고 있는데 적당한 수준의 그래픽카드를 추가한다면 게임들도 웬만한 게임들은 문제없이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새롭게 PC를 조립하려고 하는 분들은 구입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