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LG G6 프로토타입 실제 사진 유출! 스펙이 우려되는 이유?


LG전자의 플래그쉽 스마트폰은 G시리즈와 V시리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MWC 2017에서 G6가 발표될 예정인데 이번에 프로토타입으로 보이는 LG G6의 실제 사진이 유출되었습니다.


전면은 깔끔한 편이고 1:2 비율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상하 베젤의 크기가 약간 다른 편이고 별도의 물리 버튼은 탑재되지 않았습니다.



뒷면을 살펴보면 듀얼 카메라와 지문인식 센서가 탑재된 전원 버튼이 배치되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는 일체형으로 보이고 프로토타입이기 때문에 패널의 마감은 조금 어설픈 편입니다.



하단을 살펴보면 USB 타입C 커넥터가 채택되었습니다. 그리고 스펙적인 부분에서 우려가 되는 부분은 퀄컴 스냅드래곤 835가 아니라 스냅드래곤 821이 탑재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스냅드래곤 835는 4월 정도에 출시되는 삼성 갤럭시 S8에 최초로 탑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LG G6는 퀄컴의 스내드래곤 835의 일정 때문에 최고의 스펙으로는 출시할 수 없을 가능성이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삼성 갤럭시 S8과의 스펙 경쟁에서는 시작부터 차이가 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해외 버전은 무선 충전 국내 버전에는 MST 기능이 탑재된다고 하는데 플래그쉽 스마트폰에 모든 기능을 탑재하지 못한다는 점 또한 단점이 될 수 있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