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컴퓨터 바이러스들은 자신의 실력을 자랑하거나 운영체제에 손상을 주는 종류가 많았지만 최신 바이러스들은 랜섬웨어 발전을 해서 사용자들에게 심각한 정신적, 금전적 손해를 끼치고 있습니다. 그래서 컴퓨터 보안에 관한 사람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장 간단한 무료 컴퓨터 바이러스 백신 윈도우 디펜더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디펜더는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제작을 했기 때문에 윈도우10에는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고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최신 바이러스 정의 파일의 경우에는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합니다.
윈도우 디펜더의 엔진 성능은 2016년 기준으로 카스퍼스키나 안랩 등에 비하면 조금 부족하지만 무료라는 점을 생각해 보면 이해할만한 수준입니다.
윈도우 디펜더의 설정을 확인해 보면 실시간 보호 기능과 클라우드 기반 보호 기능들을 지원합니다. 그 외에도 오프라인 검색 기능도 탑재되어 있는데 재부팅 후에 컴퓨터를 검색하게 됩니다.
윈도우 디펜더는 가장 기본적인 기능만 지원하고 카스퍼스키나 안랩 등에 비해서 부족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무료라는 장점과 윈도우10에 완벽하게 통합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의 컴퓨터 바이러스 백신을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윈도우 디펜더라도 활성화 시켜 놓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