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mera

거북목 교정! 카멜마운트 FMA-2 모니터 거치대 사용 리뷰!

반응형


우리들은 하루에도 오랜 시간동안 모니터를 바라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모니터들은 제한적으로만 각도조절이 가능한 스탠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모니터들을 장시간 사용하게 되면 자세가 바르지 않게 되고 결과적으로 거북목 증후군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보기 편한 높이와 각도로 모니터를 조절할 수 있는 모니터 거치대 카멜마운트 FMA-2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멜마운트 FMA-2 모니터 거치대의 박스를 살펴보면 기다란 형태로 제작이 되었고 하얀색과 노란색 투톤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리고 본체가 금속으로 제작이 되어서 박스도 제법 묵직한 편입니다.



박스의 전면을 살펴보면 카멜마운트 FMA-2 모니터 거치대의 특징들과 디자인이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박스 자체는 투명 테이프로 봉인되어 있었습니다.



카멜마운트 FMA-2 모니터 거치대는 최대 8KG 무게, 27인치 크기의 모니터를 거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틸트와 피벗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각도로 모니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고 내부를 살펴보면 카멜마운트 FMA-2 모니터 거치대의 각 종 부품들이 배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부에는 완충제가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카멜마운트 FMA-2 모니터 거치대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종류가 상당히 다양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피 때문에 부품들이 분해된 상태로 배송이 되는데 조립 방법은 간단한 편이었습니다.



카멜마운트 FMA-2 모니터 거치대의 중심 기둥을 살펴보면 하단에 클램프가 배치되어 있어서 책상의 모서리 부분에 고정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부품들은 금속으로 제작이 되어서 상당히 단단한 느낌이었습니다.



하단의 클램프는 나사를 이용해서 고정하는 형태로 디자인되었고 최대 63mm 두께의 책상에 부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전에 미리 책상의 두께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중심 기중의 중간에는 높이 조절레버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옆쪽에 배치되어 있는 손잡이를 돌려서 고정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잡아당겨서 돌리기 쉬운 위치로 손잡이의 방향을 변경해 줄 수 있습니다.



카멜마운트 FMA-2 모니터 거치대에는 2개의 모니터암이 포함되어 있었는데 상단 부분은 역시 금속으로 제작이 되어서 상당히 단단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유광 화이트 컬러는 세련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모니터암의 하단을 살펴보면 케이블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준비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다 깔끔하게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거치부를 살펴보면 모서리 부분에 총 8개의 구멍이 뚫려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75mm, 100mm 베사 규격을 지원하기 때문에 다양한 모니터들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멜마운트 FMA-2 모니터 거치대의 액세서리는 제품설명서가 한 장 동봉되어 있었는데 설치 방법이 어려운 편은 아니지만 한 번 정도는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카멜마운트 FMA-2 모니터 거치대를 조립할 때 사용하는 3mm, 5mm 육가렌치와 모니터암 부분을 마감할 때 사용하는 2개의 캡과 스프링 나사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케이블을 정리할 때 사용하는 케이블 커버를 비롯해서 다양한 사이즈의 나사들이 포함되어 있었는데 자신이 사용하는 모니터에 딱 맞는 제품을 선택해서 조립할 수 있습니다.




카멜마운트 FMA-2 모니터 거치대를 설치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은 편인데 우선 책상의 적당한 위치를 잡아서 클램프를 고정시켜주면 됩니다. 그리고 만약 책상의 손상이 걱정되는 분들은 별도의 종이 등을 덧대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중심 기둥의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높이 조절레버를 적당한 위치로 조절해 주어야 합니다. 참고로 높이 조절레버는 모니터암을 받혀주는 역할을 합니다.



카멜마운트 FMA-2 모니터 거치대는 2개의 모니터암으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각도를 조금 더 다채롭게 변경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니터암은 위에서 아래로 끼우는 방식으로 제작이 되었는데 상단 부분은 캡으로 마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캡은 스프링 나사로 고정되기 때문에 한 번 연결하면 빠지지 않습니다.



모니터암의 뒤쪽을 살펴보면 2개의 육각고정 나사가 배치되어 있었는데 3mm 육각렌치를 이용해서 모니터암을 고정할 수 있습니다. 조립이 끝난 후에 고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니터암의 조립이 완료되었으면 모니터에 베사 거치부를 부착해주어야 합니다. 대부분의 모니터들은 베사홀을 가지고 있지만 일부 모니터들은 베사홀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구입 전에 미리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베사 거치부가 조립된 모니터는 모니터암에 부착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캡과 스프링 나사를 이용해서 모니터암과 동일하게 고정해주면 빠지지 않습니다.



모든 조립이 완료되었으면 3mm와 5mm 육각렌치를 이용해서 고정할 수 있는 부분들은 모두 단단하게 잠가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위치를 자주 바꾸는 분들은 어느 정도 유격을 남길 수 있습니다.



카멜마운트 FMA-2 모니터 거치대의 모니터암에는 케이블을 거치할 수 있는 공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설치가 완료된 후에는 상당히 깔끔하게 마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니터의 방향을 자주 바꾸는 분들은 유격을 어느 정도 남겨놓아야 합니다.



카멜마운트 FMA-2 모니터 거치대의 구성품에는 케이블 커버가 하나 포함되어 있는데 모니터의 전원과 데이터 케이블을 중심 기둥 방향으로 고정해 놓을 수 있습니다.



카멜마운트 FMA-2 모니터 거치대의 조립이 완료되면 위와 같은 모습인데 높이 조절 레버를 이용해서 약 310mm 범위에서 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거북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시선 높이로 조절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거치부에는 관절이 배치되어 있어서 위아래와 좌우로 모니터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육각고정 나사를 이용해서 단단하게 고정시켜줄 수도 있습니다.



카멜마운트 FMA-2 모니터 거치대는 피벗 기능을 지원하는데 360도로 돌릴 수 있기 때문에 방향이 자유로운 편입니다. 두 번째 모니터를 피벗해서 사용하면 상당히 편리한 편입니다.



현재 카멜마운트에서는 서서 일할 수 있게 도와주는 스탠워크2를 최저가에 판매하고 있고 MA2 모니터 거치대를 사운품으로 제공하고 있는데 관심 있는 분들은 하단의 링크에서 이벤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확인하기 : http://www.camelmount.com



스탠워크2의 기능들은 동영상을 통해서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데 간편하게 서서 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오랜 시간 앉아서 일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아이템이 될 것 같습니다.



최근 우리들은 컴퓨터 없이는 생활할 수 없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랜 시간 동안 모니터를 바라보게 되는데 높이나 각도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없는 제품의 경우에는 거북목 증후군과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카멜마운트 FMA-2 모니터 거치대는 높이와 각도 조절이 자유로운 편이기 때문에 자신의 눈높이에 모니터를 배치시킬 수 있었고 그 결과 거북목 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