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s

미니 전동드라이버 추천! 샤오미 와우스틱 1fs 사용 리뷰!

반응형


샤오미는 거의 중국 내수시장에서만 정식으로 물건을 팔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가성비 때문에 국내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크기가 작은 제품들 위주로 직구를 통해서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데 배송은 약간 오래 걸릴 수 있지만 국내에서 구하기 힘든 물건이나 가성비 좋은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남자의 수집욕구를 자극하는 샤오미의 전동드라이버! 와우스틱 1fs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에서 직접 개발한 것은 아니고 인수한 회사에서 제작된 제품입니다)




샤오미 와우스틱 1fs는 직구를 통해서 배송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박스가 전체적으로 멀쩡한 상태로 도착을 했습니다. 그리고 별도의 비닐로 포장되어 있기 때문에 개봉여부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샤오미 와우스틱 1fs의 박스는 심플한 느낌으로 제작이 되었는데 기존의 샤오미 제품들과는 조금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뒷면에는 홈페이지의 주소가 표시되어 있었는데 한국에서는 접속이 안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샤오미 와우스틱 1fs는 별도의 케이스에 수납되어 있었는데 케이스 자체는 별도의 비닐로 중간 부분이 고정되어 있었습니다. 2중으로 포장되어 있기 때문에 직구로 배송받기에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샤오미 와우스틱 1fs의 스펙 등이 표시되어 있는 설명서도 한 장 포함되었는데 중국어로 설명되어 있기 때문에 스펙을 확인하는 용도로만 참고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샤오미 와우스틱 1fs는 2개의 AAA 사이즈의 건전지로 동작을 하는데 파나소닉 제품이 같이 배송되기 때문에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쉽게 구할 수 있는 규격이기 때문에 교체도 간단합니다.




샤오미 와우스틱 1fs의 케이스는 상당히 심플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고 위쪽에는 WOW TATION CHOICE 라는 문구가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눈에 잘 띠지는 않는 편이기 때문에 다른 라벨을 부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케이스를 개공하고 내부를 살펴보면 샤오미 와우스틱 1fs 본체와 총 6개의 비트 그리고 길이를 연장할 수 있는 부품이 수납되어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 부족하지 않은 구성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샤오미 와우스틱 1fs의 바디는 알루미늄으로 제작이 되었는데 무난한 수준의 마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길이는 175mm이고 무게는 234g인데 사용하는데 부담되지 않는 수준이었습니다.



샤오미 와우스틱 1fs의 앞쪽을 살펴보면 각 종 비트를 연결할 수 있는 홀더가 배치되어 있었는데 위쪽 부분은 회전을 하게 됩니다. 많이 사용되는 규격이기 때문에 추가 비트를 구하기는 쉬울 것 같습니다.



샤오미 와우스틱 1fs의 중간에는 스위치가 배치되어 있었는데 위아래를 누르는 것에 따라서 다른 방향으로 회전하게 됩니다. 주로 엄지 손가락으로 누르게 되는데 위치는 적절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아래쪽을 살펴보면 배터리를 넣는 방식이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와우스틱의 다른 버전의 경우에는 건전지가 아니라 내장 배터리를 가진 제품들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뒤쪽을 살펴보면 배터리 커버가 배치되어 있었는데 동전이나 손가락을 눌러서 개봉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구조 자체는 상당히 심플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샤오미 와우스틱 1fs에는 플러스와 마이너스 그리고 별 비트가 각 각 2개씩 탑재되어 있었는데 사이즈는 조금 다릅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분해조립을 하는 용도라면 비트가 부족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샤오미 와우스틱 1fs는 2개의 AAA 사이즈 배터리로 동작을 하는데 최대 8시간 까지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고 180일 대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정도라면 크게 부족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비트는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서 홀더에서 잘 떨어지지 않는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규격이기 때문에 추가 구매는 어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비트 사이즈는 4 x 28mm입니다.



만약 깊이 내장되어 있는 나사를 작업할 때에는 길이를 연장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역시 모든 부품들은 자석으로 고정되기 때문에 작업 중에 비트가 빠지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샤오미 와우스틱 1fs을 실제로 잡아 보면 위와 같은 모습인데 연필을 쥐는 것처럼 잡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약간 두껍기는 하지만 크게 부담스러운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샤오미 와우스틱 1fs의 버튼을 누르면 비트는 회전하고 앞에 내장된 3개의 LED가 켜지게 되는데 작업을 하는데 상당히 도움이 되는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밝기도 무난한 편이었습니다.



샤오미 와우스틱 1fs는 자동 잠금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버튼을 누르지 않은 상태에서는 일반적인 드라이버 크게 다르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와우스틱 1fs는 0.2/3Nm 듀얼토크와 100RPM의 속도를 가지고 있는데 힘이 세고 빠르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그렇지만 작업 시간은 충분히 줄여줄 수 있습니다.



샤오미 와우스틱 1fs은 기어베스트와 같은 사이트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 가격은 $36.99로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편입니다. 실제로 샤오미의 약세서리들은 상당히 높은 가성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구경가기 : http://gbe.st/qjlGvt



샤오미 와우스틱 1fs의 디자인과 기능은 동영상으로 살펴보면 더욱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데 상당히 재미있는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고 만듦새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샤오미 와우스틱 1fs는 깔끔한 디자인과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상적인 작업용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물론 토크가 강하지는 않았지만 자동 장금 기능을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처음과 마지막은 손으로 조이고 나머지 부분에서만 전동 기능을 사용해도 작업을 시간을 충분히 줄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전동공구라는 제품 자체가 남자들의 수집욕구를 자극하는 부분들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공구들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