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는 디지털 시대의 만물상이라고 해도 좋을 만큼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끔씩 흥미를 끄는 제품들을 발표하곤 하는데 이번에는 블랙박스와 네비 기능을 탑재한 샤오미 스마트 백미러를 발표했습니다. 사실 샤오미에서 제작한 제품은 아니지만 샤오미의 클라우드 펀딩 사이트에서 펀딩이 진행 중입니다.
샤오미 스마트 백미러는 전원이 켜지지 않은 상태에서는 일반적인 백미러와 크게 다르지 않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내장되어 있는 LTE를 이용한 핫스팟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샤오미 스마트 백미러에는 8.88인치 1920 x 48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네비 기능은 물론이고 음성으로 다양한 운전관련 정보를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샤오미 스마트 백미러의 뒤쪽에는 옴니비전 2718 이미지 센서가 내장되었는데 1080P/30FPS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블랙박스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스마트 백미러는 999위안(약 16.5만원)이라는 가격으로 펀딩이 진행 중인데 이미 목표를 달성했고 3월 31일 정도에 배송될 예정입니다.
샤오미 스마트 백미러는 블랙박스와 네비가 하나로 결합된 제품으로 운전에 필요한 여러 기능들을 하나의 제품으로 통합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네비의 위치가 애매한 편이고 안전에 필수적인 백미러를 다양한 용도로 사용한다는 점에서 사용자들의 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네비라는 제품의 특성상 국내에서는 사용할 수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