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의 발전은 우리들이 보다 편리하게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무선 기술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데 단순하게 음악을 듣는 것을 넘어서 스마트폰을 충전시켜주는 수준에까지 도달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9W 고속 무선충전 기능을 탑재한 슈피겐 F301W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슈피겐 F301W의 박스는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었고 전면에는 9V 고속충전이 가능하다는 문구가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디자인은 깔끔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슈피겐 F301W의 규격이 설명되어 있었는데 5V/2.0A, 9V/1.9A 출력이 가능하고 충전 거리는 5~7mm입니다. 그리고 충전효율은 72%정도입니다.
슈피겐 F301W에는 마이크로 USB 케이블이 하나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고속충전을 위한 어댑터는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별도의 9V 충전기가 필요합니다.
슈피겐 F301W는 80x8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었는데 부담 없이 사용할만한 수준이었습니다. 그리고 표면은 약간 거친 느낌으로 마감이 되었고 최신 버전은 미끄럼방지 러버패드가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슈피겐 F301W의 바닥은 하이글로시로 마감이 되었고 중간에는 미끄럼을 방지해주는 패드가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품 자체는 중국에서 제조가 되었습니다.
슈피겐 F301W의 두께는 약 13.5mm로 상당히 얇은 편이었고 뒤쪽에는 마이크로 USB 커넥터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케이블의 길이는 적당한 편이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슈피겐 F301W의 앞쪽에는 작은 LED가 내장되어 있는데 대기 중에는 녹색 LED가 켜지게 되고 충전 중에는 파란색으로 변경됩니다. 그렇지만 아래쪽 방향을 향하고 있기 때문에 잘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슈피겐 F301W는 5~7mm 거리에서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케이스에 장착한 상태에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무선 충전이 가능한 기종은 갤럭시 S7, S6, 노트5, 넥서스 4/5/6 정도입니다.
슈피겐 F301W의 충전 효율은 약 72%이기 때문에 케이스의 두께에 따라서 일반적인 유선 고속충전에 비해서 시간은 조금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편의성을 생각하면 납득할만한 수준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정가는 23,900원이지만 할인 이벤트를 통해서 11,950원에 구입했기 때문에 가성비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