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스페인에서는 MWC 2017이 진행되고 있고 상반기에 출시될 대부분의 플래그쉽 스마트폰이 공개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아쉽게도 삼성전자의 갤럭시 S8은 노트7 때문에 발표 일정이 연기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실제로 작동하는 장면이 촬영된 사진이 공개되었는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S8는 기본 모델과 플러스 두 종류의 제품이 출시될 것으로 보이는데 위와 같이 화면의 거의 전체를 디스플레이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화면 대비 전체 크기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 과연 사용성을 얼마나 좋을지 조금 기다려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갤럭시 S8는 홈 버튼이 제거되었고 뒷면에 지문인식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루머에 따르면 포스 터치와 같은 기능을 이용해서 화면을 깨울 수도 있을 것이라고 하는데 조금은 기다려 보아야지만 윤각이 나올 것 같습니다.
갤럭시 S8는 USB 타입C 커넥터를 탑재할 것으로 보이고 3.5mm 이어폰 커넥터도 유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갤럭시 S8의 스펙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835 혹은 엑시노스 8895 프로세서가 탑재되고 4/6GB 램이 탑재될 예정입니다.
갤럭시 S8는 3월 29일 발표가 확정되었는데 LG G6에 비해서 한 달 정도 출시가 늦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리고 과연 사용자들이 빠르게 출시된 G6을 선택할지 아니면 갤럭시 S8을 기다릴 지는 조금 더 지켜보아야지만 결과가 나올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