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은 제품들을 생산, 판매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중국의 샤오미는 사실 가장 성공적인 IOT(사물인터넷) 회사 중에 하나입니다. 샤오미가 발표하는 대부분의 제품들은 스마트폰으로 제어를 할 수 있는데 기존 제품들에 비해서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역시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켜고 끄는 것은 물론이고 컬러까지 바꿀 수 있는 샤오미 LED 스마트 전구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LED 스마트 전구의 박스를 살펴보면 심플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고 상단과 하단에는 봉인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어서 개봉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 자체는 심플하게 제작이 되었고 전면에는 Yeelight의 로고만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Yeelight는 샤오미의 자회사로 다양한 조명관련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샤오미 LED 스마트 전구의 스펙을 살펴보면 색 온도는 1700 ~ 6500K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입력 전압은 220V/50Hz로 주파수가 조금 다르기는 하지만 큰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박스를 개봉하고 내부를 살펴보면 샤오미 LED 스마트 전구가 흔들리지 않도록 단단하게 고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구를 통해서 구입해도 파손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박스의 내부에는 샤오미 LED 스마트 전구의 사용 방법을 설명해주는 매뉴얼이 한 장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한문으로 적혀 있기 때문에 그림만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샤오미 LED 스마트 전구는 일반적인 LED 전구와 크게 다르지 않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다양한 기능들을 위해서 크기는 조금 큰 편이었습니다.
샤오미 LED 스마트 전구의 무게는 약 178g로 측정되었는데 약간은 묵직한 편입니다. 그래서 소켓에 장착하기 전에 소켓 자체가 단단하게 고정되어 있는지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샤오미 LED 스마트 전구의 정격전류는 9W인데 이제 생산과 판매가 중지된 백열전구에 비해서 효율이 좋은 편입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맥어드레스가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샤오미 LED 스마트 전구의 상단을 살펴보면 빛의 산란을 도와주는 불투명한 플라스틱 커버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임의로 분해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샤오미 LED 스마트 전구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규격의 커넥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전구들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LED 스마트 전구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소켓에 연결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기 때문에 전구만 교체해서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샤오미 LED 스마트 전구를 소켓에 장착하면 일반적인 LED 전구처럼 동작하지만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하면 밝기나 색상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LED 스마트 전구는 2종류의 모델이 출시되었는데 컬러 버전의 경우에는 가격이 조금 더 비싸지만 1,600만 색상을 표현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샤오미 LED 스마트 전구는 MiHome이라는 앱을 이용해서 보다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샤오미 계정이 필요합니다.
MiHome에 샤오미 LED 스마트 전구가 인식되면 밝기나 색온도를 자신이 원하는 대로 설정해 줄 수 있는데 사용 방법은 상당히 간단한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하단의 아이콘을 이용해서 켜고 끌수 있습니다.
씬을 선택하면 다양한 상황에 맞춰서 색온도가 변경됩니다. 그리고 스냅이라는 기능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이용해서 자신이 원하는 컬러를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는 슬립 타이머나 스케줄 등을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샤오미의 다른 제품들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하기 때문에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LED 스마트 전구는 대표적인 직구사이트인 기어베스트에서 $16.88이라는 금액으로 판매되고 있는데 뛰어난 가성비를 가지고 있다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구경가기 : http://gbe.st/NPUvtg
샤오미 LED 스마트 전구는 일반적인 LED 전구들과 크게 다르지 않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었지만 밝기는 물론이고 색온도까지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는 독특한 기능을 가진 제품입니다. 특히 기능에 비해서 가격도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조금은 색다른 조명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많은 기능들 때문에 크기와 무게가 약간 부담스럽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